딸과 함께 떠나는 건축여행 딸과 함께 떠나는 건축여행
이용재 지음 / 멘토프레스 / 2007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내가 생각하는, 알고 있는, 느끼는 건축에 대한 것 - 말도 안되는 부동산 가격, 이 작은 한 몸 누일 집 한채 마련하기 위해 필요한 금액에 대한 분노, 투기의 대상으로만 생각하는 돈 많은 마음에 안드는 사람들, 꿈에서나 그려볼 수 있는 나의 집,  방 한 칸 없어 고생하는 이들에 대한 미안함과 부끄러움......

이 책을 읽고 나서도 건축에 대해 뭔가 안다고는 할 수 없다.

하지만 이제 시멘트와 돈으로만 얼룩진 것 같은 건축에서 사람 냄새, 예술을 엿볼 수 있을 것 같다.

내가 아무 생각 없이 방문했던 그 곳이 그리도 아름답고 향기로운 곳이였다니...

저자처럼 깨어있는 멋진 아빠와 함께가 아니라 해도 조금 알게 된 만큼 더 행복하게 건축물을 바라볼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