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개 원리 - 개정판
차동엽 지음 / 동이(위즈앤비즈) / 2007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무지개 원리.
정말 소문으로 좋다는 얘기만 많이 듣다가. 이제서라도 읽게 되서 넘 기쁘네요.
우선 무지개원리 책에 첨부되어있는 무지개 원리 7개 엽서는 제 책상 유리 밑에 쭉 깔려있답니다.
매일 매일 책상에 앉으면 마음속으로 외쳐보려구요^^
여담이지만 ..엽서 디자인도 어찌나 밝고 이쁜지 마음이 밝아져요^^

저자 차동엽 신부님은 강의도 많이 하시고 책도 많이 내시고..열정적인 신부님으로 알고 계시던 분인데요..
책을 읽으면서 그분의 에너지가 막 느껴지는 것 같아 더 좋았어요.
열정적인 사람은 바로 옆에만 있어도 그 열정을 알 수 있듯이 열정적인 사람의 문체도 똑같은 것 같아요.

간단히 얘기하면 이 책은 무지개 원리 7가지에 대해 얘기하고 있어요.
무지개 원리 1. 긍정적으로 생각하라
무지개 원리 2. 지혜의 씨앗을 뿌리라
무지개 원리 3. 꿈을 품으라
무지개 원리 4. 성취를 믿으라
무지개 원리 5. 말을 다스리라
무지개 원리 6. 습관을 길들이라
무지개 원리 7. 절대로 포기하지 말라

전 언제나 무슨 계획을 세우면 꾸준히 하기가 참 힘들었어요. 지금도 마찬가지지만요.
하다 말고, 하다 말고, 그러다가 포기하고.
책에 이런 구절이 나와요. 성경의 한 구절이기도 한데요.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이 구절을 볼때마다 전 뭔가 속에서 힘이 나는 것 같아요.
정말 제 마음을 다해서. 그리고 목숨을 다해서..또 힘을 다해서 진정으로 몰두한 일이 있는지.
그렇게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힘을 다했다면. 아마도 이루어 지지 않은 일이 없을거예요.
진정으로 바라는 일이 있다면..그만큼 더 많이 노력하게 되어있고 또 노력하다보면 이루어진다는 말이겠지요.

중간 중간 삽입되어 있는 재미난 그림들과, 일화들.
인용되어있는 구절들..다 너무 감동이었어요.
책을 다 읽고 난 지금. I can do it! 저도 무지개 원리 따라 조금씩 달라질 수 있을 것 같아요..^^

이해 인 수녀님 말씀처럼..저도 어느새 밝고 긍정적인 사고, 적극적인 행동양식을 할 수 있을 것만 같네요.
이미 많은 사람들이 무지개원리. 읽어보셨을테지만 더더욱 많은 사람들이 이 책 읽어봤음 하네요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연재 2010-01-03 01:36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이파리,,이파리라구 하신거,,,특별한 의미가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