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아파트 황금 지도 - 부동산 입지분석 고수 탑곰의 비밀 노트
탑곰 지음 / 비에이블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느덧 서울 아파트의 평균가가 10억 원을 돌파했다는 소식이 들려온다. ‘더 늦기 전에 내 집 마련을 해야겠다’ 하는 불안한 마음에 부동산 시장에 나선 30대의 아파트 매수가 이어진다는 기사도 쏟아진다. 패닉바잉이 이어지는 분위기에 ‘영끌’할 용기는 냈지만, 가진 자산은 턱없이 부족해보이고, 정작 어디에 어떤 아파트를 사야 할지 결정 내리기 쉽지 않다.

연일 가파르게 오르는 아파트값 소식에 마음은 급해지지만 가진 자산은 턱없이 부족한 것 같고, 어디에 어떤 아파트를 사야 할지조차 판단이 서지 않는 요즘이다. 이럴 때일수록, 자산 대부분을 아파트값으로 내야 하는 월급쟁이의 선택지는 단 하나다. 반드시 오르는 ‘서울의 알짜 아파트’를 사야 한다.
이 책은 그런 점에서 매우 가치 있는 내 집 마련 입문서이자 친절한 부동산 투자 가이드이다.
서울의 5개 ‘황금 입지’를 기준으로, 지금 주목해야 할 호재와 아파트들을 일목요연하게 알려준다. 책을 펴고 황금 입지를 하나씩 마스터하며 읽다 보면, 어떤 지역을 왜 주목해야 하는지, 가용 자금으로 어디의 똘똘한 아파트를 사야 할지, 교통·일자리·학군의 중심지는 어디인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책속으로

황금 입지 1: 관악구, 은평구, 구로구, 금천구
가성비 주거단지의 이점과 광화문, DMC, 구로·가산디지털단지 등 주요 업무단지가 가까운 직주 근접의 편리함까지 누릴 수 있는 곳의 추천 아파트와 입지 분석.

황금 입지 2: 서대문구, 강서구, 동대문구
북아현․ 가재울 뉴타운 완성의 배후 효과, 마곡의 강력한 일자리, 청량리역 개발과 GTX B·C노선의 교통 호재가 기대되는 지역의 주목해야 할 아파트와 입지 분석.

황금 입지 3: 강동구, 동작구, 영등포구
350여 개 기업과 신축 대단지 2만 세대의 입주, 서부선․신안산선과 행정타운의 완성으로 2030년 서울의 주요 도심으로 등극할 지역의 추천 아파트와 입지 분석.

황금 입지 4: 광진구, 성동구, 마포구, 양천구
변하지 않는 한강변의 쾌적한 주거환경의 가치를 넘어, 최강 학군지로 완벽하게 자리 잡은 곳의 눈여겨봐야 할 아파트와 입지 분석.

황금 입지 5: 강남구, 서초구, 송파구, 용산구
수서역세권 개발, GTX A·B·C노선, 서초구 한강변 재건축, 경부간선도로 지하화 추진, 잠실운동장 마이스 복합단지 사업, 거여마천뉴타운의 완성 등 호재가 끊이지 않는 대한민국 최상급지의 추천 아파트와 입지 분석.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