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운을 부르는 아이로 키워라
김승호 지음 / 김영사 / 2020년 10월
평점 :
"군자는 운명을 두려워한다."
ㅡ공자
이는 미래에 일어날 일 때문에 미리 겁먹고 벌벌 떨라는 뜻이 아니라 갑자기 나쁜 일이 닥칠 수도 있으니 항상 조심해야 하며,미래의 일은 아무도 모르는 것이니 현재의 상황만 보며 좋아하지 말라는 뜻일 것이다.
"99%의 실력과 1%의 운이 필요하다."
1% 때문에 실패했다면 1%가 즉 100%의 효과를 낸 것이다.운이란 항상 100%이거나 0%일 뿐이다.
그래서 운이란 실력만큼 중요하고 어쩌면 운이 더 중요할 수도 있다고 저자는 말한다.
"운이 좋은 아이가 결국 다 이긴다."
공부도 별로 열심히 안 시킨 것 같은데, 시험에 합격하는 친구의 애들을 보면 ‘왜 우리 애는 운이 없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인생이 술술 풀리는 사람들을 보면 ‘저 사람은 왜 이렇게 운이 좋은지 몰라’ 하는 말이 절로 나온다.
내 아이에게 좋은 운과 성공을 끌어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운을 개선하기 위해 부모가 해야 할 일은 무엇일까? 어떻게 하면 운이 좋은 아이로 키울 수 있을까?
부모가 먼저 운의 원리를 공부하고 실천해야 비로소 아이에게도 좋은 운이 찾아온다.
이 책은 평생 주역연구에 매진해온 초운 선생이 아이의 운을 설계하고, 어떻게 하면 아이에게 좋은 운을 불러올 수 있을지 주역의 원리로 설명한 책이다.
책속으로
자식을 위해 노력하는 힘을 자기 자신의 인격을 고치는 데도 써야 한다. 자식의 버릇을 고치겠다며 잔소리를 할 것이 아니라 부모 자신부터 나쁜 점을 고치라. 부모와 자식은 서로 연결되어 있다. 부모가 잘못하면 자식의 운도 나빠진다.
아이에게 운의 원리를 설명해주어야 한다. 첫째, 세상일은 우연도 아니고 실력만으로도 되지 않는다는 것을 주지시켜야 한다. 착한 마음을 갖지 않으면 시험날 나쁜 운이 작용할 수도 있음을 알려줘야 한다. 둘째, 아이에게 겸손을 가르쳐야 한다. 공부는 잘하는데 자만심이 너무 높다면 이 또한 위험하다. 경건한 마음으로 공부해야 한다고 일러줘야 한다. 셋째, 실력과 운은 함께 가는 것임을 알려줘야 한다. 나쁜 운이 오지 않도록 평소 조심하게 가르치라.
아이를 평소 자주, 오래 걷게 한다거나, 친구들이 뚱뚱하다고 피하고 놀리면 운도 피해가는 법이니 체중을 조절해줘야 한다. 운은 짐을 싫어하니 아이의 방에 쓸데없는 것들은 없는지 살피고 정리해준다. 세상일에 관심이 많은 아이에게 운이 찾아온다는 사실을 알고 함께 뉴스를 보거나 음악이나 스포츠프로그램을 보면 좋다. 운이 무엇을 좋아하고 싫어하는지 그 원리를 깨닫고 아이의 생활 속에서 주의할 것은 없는지 살펴야 한다.
운은 쓰면 쓸수록 생기는 법이다.
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다는 말이 있듯, 좋은 운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남을 위할 줄 아는 아이로 키운다면, 아이에게 좋은 운을 가져올 수 있다.
협찬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