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외로 서로 다른 인간도감 의외로 도감
이로하 편집부 지음, 마시바 유스케 그림, 박현미 옮김 / 주니어김영사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눈의 색은 왜 사람마다 다른 걸까? 정말 옷을 안 입고 사는 민족이 있을까? 입에 있는 우유를 뿌려서 행복을 나눠 준다고? 사람들이 느끼는 행복의 원천은 무엇일까? 

너와 네 친구, 가족과 다르다고 느낀 적이 있니? 얼굴이나 몸이 다르거나, 좋아하는 것이 다르거나, 아니면 네게는 눈물이 쏙 빠질 만큼 슬픈 영화의 한 장면인데 남들은 웃으면서 본다거나 하는 것처럼 말이야. 그런데 남과 다르다는 건 놀랍거나 슬프거나 걱정할 일은 아니야. 인간이 모두 다른 건 너무나 당연한 거거든.

네 앞에는 수많은 만남이 기다리고 있어. 어쩌면 다른 사람과 자신의 차이 때문에 고민할지도 몰라. 그럴 때는 ‘서로 다른 건 당연한 거야. 하지만 사람이기 때문에 타인을 이해할 수 있지.’라며 넘겨 보자. 그러면 분명히 네가 알지 못했던 새로운 세계가 펼쳐질 거야.

이 책은 환경과 생활 양식, 문화에 따라 달라지는 인간의 서로 다른 차이를 상세한 설명과 한눈에 들어오는 일러스트로 소개한다. 세상에 저마다 다른 사람과 문화가 있음을 알고, 나와 다른 사람을 더 폭넓게 이해하는 눈을 길러 주는 이 책은 아이들이 가장 쉽고 재미있게 만날 수 있는 인류 문화 도감이다.
놀라울 정도로 다양하고 방대한 정보와 소소한 것까지도 놓치지 않은 일러스트가 잘 어우러져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재미있게 볼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