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질문에 전생은 이렇게 대답합니다 - 진정한 나를 찾아가는 전생 리딩 이야기
박진여 지음 / 김영사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의 불행과 괴로움의 원인은 무엇인가” 태어나기 전 우리 스스로가 세운 계획과 약속 때문이다! 인간의 탄생과 죽음에는 우리가 가진 업을 정화하는 의미가 담겨 있다. 전생 리딩에 따르면, 모든 사람은 저마다 스스로가 세운 영적 계획과 약속을 가지고 태어난다. 전생에 선행을 지은 사람은 그에 대한 보상을 받기 위해, 악행을 저질렀다면 그에 대한 영적 채무를 갚기 위해 온다. 현재의 고통이 전생에 지은 나쁜 카르마를 청산하는 과정이라 여기고 이를 이겨낸다면, 다음 생에서는 분명 자신이 원하는 삶을 선택할 수 있다.

매일 악몽에 시달린다는 스님이 찾아왔다. 피투성이 여인들이 악을 쓰면서 달려들고, 혀를 길게 빼물고 밧줄에 매달려 자신을 노려보는 섬뜩한 꿈이었다. 전생 리딩에서 그는 중세 유럽의 성직자로서 마녀 재판관이었다. 그는 죄 없는 여인들을 마구 잡아다가 재산을 몰수한 뒤 강간하고 마녀로 몰아 처형했다. 그때 죽어간 여인들의 절박했던 심정이 지금의 악몽으로 나타난 것이었다. 현생에서 그가 스님이 된 이유도 악몽 때문이었다.
그는 이미 여러 전생에서 카르마를 청산하기 위해 힘든 삶을 살았다. 임진왜란 때는 젊은 승병으로 왜군에 의해 사지가 찢겨 죽었다. 제2차 세계대전 때는 유대인 예술가로서 아우슈비츠의 가스실에서 죽었고, 한국전쟁 때는 미군의 폭격에 비명횡사했다. 리딩에 의하면 삶의 전성기인 젊은 나이에 목숨을 잃는 것은 카르마를 청산하는 데 따른 엄청난 대가라고 한다. 여러 번 속죄의 생을 살았던 스님이 이번 생에서 진정한 참회와 기도를 하면 영적 채무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리딩은 말한다.

이 책은 풀리지 않는 인간관계, 원인 모를 고통과 질병, 용서할 수도 이해할 수도 없는 미움과 갈등에 대한 원인과 해법을 풀어준다. 좋은 일이든 나쁜 일이든 현재 우리가 경험하는 일상의 모든 문제들은 전생과 연결되어 있다. 현생의 슬픔ㆍ고통ㆍ기쁨에 담겨 있는 참된 메시지를 깨닫고, 인생을 지혜롭게 풀어나가도록 돕는 새로운 통찰을 만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