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로 부동산 투자했다는 박 대리, 그래서 얼마 벌었대? - 실패율 0%의 투자자 ‘플대표’의 빅데이터 투자법으로 나에게 딱 맞는 투자처 찾기!
박상용 지음 / 잇콘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돈이 돈을 버는 방법.

직장인에게 적합한 부동산 투자.

모두가 하락해도 상승하는 지역이 있다.

절대 떨어지지 않는 부동산 찾는 방법은 무엇일까?

실패 확률을 줄이는 젠가 투자법이란 무엇일까?

주택은 우리가 살아가는 데 꼭 필요한 세가지 기본 요소인 의식주 중 주에 해당한다.내 가족이 안전하게 머무를 수 있는 장소라는 기본 목적 외에도 재화의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우리는 살면서 자의든 타의든 한 번 이상은 주택 거래를 경험할 수 밖에 없다.그렇기에 주택에 대한 가치를 평가하거나 거래 방법을 학습하는 것은 선택사항이 아니라 필수불가결한 것이다.

부동산 투자 공부를 해야겠다고 마음은 먹었으나,어디서부터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막막했던 경험은 누구에게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부동산 투자 공부를 처음 시작하거나 혼자 공부하기가 힘들다 하시는 분들이 부동산 지식과 더불어 본인만의 부동산 투자기준을 만들어 가는데 도움을 준다.

책속으로

젠가 투자법
세대수,전세가율,미분양율,입주물량률,평당 증감률,적정 거래률
이 총 여섯 개의 기준에 합격한 지역들의 교집합을 찾아 가장 이상적인 투자 지역을 선별하는 방법.

지금은 꾸준히 월급이 나오니까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지만, 만약 내가 더는 일을 할 수 없게 되면 어떡하지? 모아 놓은 돈도 얼마 없는데 갑자기 나한테 큰일이라도 생기면, 우리 가족은 어떻게 살지?

“자산관리는 필수적으로 해야 해. 그리고 또 다른 부분은 투자할 물건에 대한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거야. 장점과 단점 위주로 분석해 투자 대상 보고서를 여러 개 만들어 보는 거지. 투자를 진행할 때 여러 물건을 비교해 가면서 가장 좋은 물건을 선택하기 위한 방법이라고 생각하면 돼.”

서울 부동산 시장이 불황이라고 해도 다른 지역의 부동산 시장은 호황일 수 있지 않을까? 손실을 피하는 것이야말로 투자 성공의 가장 중요한 전제 조건이라고 생각한 박 대리는 ‘높은 수익’보다 ‘높은 확률’에 투자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플대표의 말대로라면 부동산 시장에도 과거의 데이터는 남아 있을 것이 분명했다. 이 말은 즉, 과거 데이터를 분석해 현재 부동산 시장에 적용할 수 있다는 뜻이었다. 실제 투자 경험이 많지 않은 박 대리가 다른 사람들의 수많은 경험을 모두자기 것으로 만들 수 있다는 뜻이기도 했다. 마치 시간여행을 하는 것처럼 과거의 데이터를 통해 부동산 시장을 살펴볼 수 있게 된다.

박 대리가 코스피 도시와 코스닥 도시를 나름대로 분석해 본 결과, 부동산 가격이 하락하는 지역에서는 항상 공급과잉, 미분양물량 증가, 외부 영향, 단기간 급등 중 한 가지 이상의 문제가 발견되었다. 즉, 어떤 지역의 부동산 시장이 하락하는 데에는 다음과 같은 네 가지 요소가 서로 영향을 미치며 작용한다는 뜻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