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원인과 결과의 법칙 실천편 : 오늘부터 좋은 사람이 되기로 했다 ㅣ 필로클래식
이서원 지음, 조대호 옮김, 제임스 알렌 원작 / 지식여행 / 2025년 6월
평점 :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자기계발서"인 도서 장르이자 삶의 실천 철학을 품고 있어 정말 유익한 듯 하다. 읽으면서 뭔가 배울점이 하나라도 있고 내 안에 실천하고 싶고 실천욕과 배움욕이 스멀스멀 올라오면 게으른 나에게 학교의 학생이 되어보는 경험을 선사해서 좋아한다. 배우고 싶고 열망하고 따라한다면 한가지라도 책 읽은 보람이 있다는 말이다.
본 도서는 제임스앨런의 사상을 저자 이서원님이 실천메뉴얼로 한 달 30일 실천코스로 짜여져있어 활자로서의 도서가 아닌 실천실행형 도서라 독자와 함께 살아숨쉬는 생활밀착형 도서라 더욱 더 맘에 든다. 책상 한 켠에 두고 하나하나씩 도장깨기식으로 따라해보고 싶게 만들어줄 것 같다.
1장. 더 나은 삶을 위한 좋은 생각 습관편
2장. 모든 것은 마음에서 나온다
특별부록 30일 응용 생각 실천 일기까지 거를 타선없이 부담없이 물 흐르듯 읽어내려가면서 하나씩 하나씩 해보도록 독려하니 나와의 이로운 생활습관을 만들어볼까 라는 욕심이 생기게 한다.
-마음닿는 대로 순서에 상관없이 내 마음 끌리는 대로 편하게 펼쳐서 읽으란다. 역시 취향저격이다. 최애 맛있는 배달음식 시켜놓고 잼있는 신작 미드 한편 보면서 꼭꼭 씹어먹듯 음미하고 내면화하면 되는 것이다. 강박없이 좋아하는 끌림대로 읽어내려가는 독서라니 너무 편안하고 30일까지 도서의 주옥같은 인생지침을 따라해보고 교훈을 얻어가면 스스로의 뿌듯한 성취감을 맛볼 것 같다.

역시 첫장부터 나한테 하는 얘기 찔려하면서 읽었다. 이런 나태하고 게으른 자 같으니...
미루고 또 미루고 안 할 수 있을 때까지 안하고 마지못해 움직이는 수동형 인간 공감하면서 읽는다. 실천하고자 몇 자 적어본다.

"미루는 원인과 해결점을 스스로 찾아서 써보게 한다" 굉장히 자아비판적 사고를 키워내는 도서다"
미룸에 대한 내 생각 적어보기
밑에 고민고민 해결점을 스스로 생각해 적어보기 까지 오래간만에 나한테 쓰는 일기같다.

미루는 습관을 치유하기 위한 습관을 만들어주는 끼워넣기에 대한 내 생각 적어보기
이렇게 잘 알면서 나는 오늘도 미루고 미루고 일을 처리하고 있었다니....

"시작에 대한 내 생각 적어보기, 그래서 나는 오늘도 좀 움직여야 겠다."

날은 덥지만 가까운 풀향 가득한 수풀림을 찾아서 좀 걸었다. 덥다 땀이 주르륵 흐르고 끕끕했다. 그러나 책을 읽고 움직였다는 데에 의의를 두고 한 컷 찰칵~~~풀향 나무향 너무 좋고 식물이 주는 산뜻함이 너무 상쾌하고 개운하고 행복해졌다.
하루 10분, 30일이면 나를 깨우는 좋은 생각, 습관이 스스로 일어나고 기적이 일어난다고 하니 제임스 앨런이 소개하는 10가지 좋은 생각의 발자취와 말의 흐름을 의식하면서 스스로에게 좋은 반응을 일으키기 위해서라도 책이 소개하는 좋은 사람으로의 실천을 따라가보고 싶어졌다.
30일이 흐른 뒤 오늘도 나는 배울것이다를 힘차게 써내려가고 있는 나를 발견하고 기뻐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