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숏폼으로 브랜딩하다 - MZ 세대를 사로잡는 숏폼 콘텐츠의 성공 법칙
김가현 외 지음 / 21세기북스 / 2021년 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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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틱톡, 숏폼으로 브랜딩하다'
이 책은 틱톡에서 단기간에 억 단위 조회 수를 끌어내는 데 성공한 메이저스 네트워크의 전략이 집약 정리되어 있는 책 이다.

채널의 개성을 수익으로 연계시키는 생태계 구조를 이해하는 것부터 채널에 어울리는 콘셉트와 정체성을 찾아가는 기획 과정, 팔로워를 타깃팅하고, 브랜디드 콘텐츠, 랠린지, 바이럴 등으로 연결하기 까지, 숏폼으로 성공할 수 있는 콘텐츠 전략의 A to Z가 담겨 있다.

IT.테크 기자, 아나운서, 뇌과학자, 지식 유투버, 취미 크리에이터... 등 9개 분야 전문가들의 콘텐츠 기획 & 브랜딩 노하우를 대공개 했다.

나에게 틱톡 이란?
하나, 어린(젊은) 아이들의 놀이 도구
춤을 추기도 하는 등의 어떤 행위를 한것을 영상을로 찍어 공유 하는것.
둘, 나 이렇게 춤 잘 춰요 라며 자랑하는것.
셋, 나 이렇게 웃길줄 알아요 라며 웃기는것.
넷, 이것 봐요 나 예쁘죠? 나 이런것도 있죠? 하며 자랑하는것.

이렇게 나는 틱톡 이라는 것을 몰라도 한참 몰랐던 사람이다.
가끔 팔로워 들이 막 춤을 추는 영상을 찍어 공유를 하는데 나는 그것이 참 거북 스러울때가 있었다.
'왜 저러지?'
그러나 마케팅을 잘 이용하는 '틱톡커' 들의 영상은 어느새 나도 관심있게 그것을 관찰하며 검색하고 구매를 한다거나 기억을 해두는 등의 행위로 이어지는 경우를 경험한다.

세상이 참 많이 좋아지기도 했고 참 많이 변하기도 했다.

중요한것은 지금의 MZ세대를 사로잡는 숏폼 콘텐츠 이다.
대세, 대세에 올라있는 이들의 행보에는 이러한 숏폼 콘테츠의 성공 법칙이 바탕이 되어있고 이것은 곧 브랜딩 으로 인식되어 마케팅의 성공을 형성한다.
가장 짧고 가장 강력하고 가장 힙한 플랫폼 이라는 틱톡은 모든 채널이 브랜드가 되고 수많은 전문가가 틱톡으로 모여들며 나만의 채널로 숏폼을 활용 하고 있다.

'틱톡, 숏폼으로 브랜딩 하라' 이 책은
숏폼 콘텐츠로 나만의 채널을 만들어 네트워크 브랜딩을 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유용한 책이다.
그리고 전반적인 사회문화의 흐름을 놓치고 싶지 않은 이들에게도 분명 도움이 될것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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