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하루 어휘 맞춤법+받아쓰기 2단계 - 1~2학년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지음 / 천재교육 / 2020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기초 학습 능력 강화 프로그램똑똑한 하루 어휘맞춤법+받아쓰기

우리 아이들이 책을 많이 읽는다고 독해나 어휘가 저절로 막 자라나거나 하지는 않는거 같다.


ㅡㅡ 그래서 그런지 요새는 독해나 어휘에 많은 관심을 보이는거 같다.

 


우리아이들도 하루에 5권이상의 독서량을 자랑하지만.. ㅡㅡ.. 글을 읽고 이해한다거나 고급의 어휘를

 


사용하지는 못하는거 같다..

 


ㅋㅋ 설사 어휘를 사용한다고 해도 뜻을 제대로 알지 못하고 사용하는 경우가 종종있어서

 


ㅋ 엄마인 나도 당혹감을 감추기가 힘들다.

 


그런데 이렇게 하루 한장씩 아이 스스로 할 수 있는 어휘가 나왔으니 얼른 가서 해봐야겠다.

 


책이 오자마자 열심히 하루 어휘를 풀고 있는 우리 둘째 ^^..

 

역시 멋지다..

 


꾹꾹 열심히 연필을 눌러가면 열심히 어휘 공부하는 ^^ 멋진 모습 최고네요.

 


똑똑한 하루 어휘에는 맞춤법과 받아쓰기 함께 있다.

 

아이 스스로 할 수 있는 5주 스케줄표..

 


사실 스케줄표가 별거 아니라고 하는데 우리아이들은 스스로 문제를 풀고 있어서

 


이렇게 어디까지 명확한 스케줄표가 있으니 하루 하루 그곳만 하니 아이 스스로

 


성취감과 함께 자립심그리고 스스로 학습까지 3마리의 토끼를 잡게 된다.

 

하루 어휘는 어떤 책인가.

 


한글 기초능력

 


- 바르게 읽고 쓰는 능력향상과 소리와 글자의 관계를 이해하는 교재가 바로 하루 어휘책이다.

 


말하는 소리와 우리가 쓸 수 있는 글자 자체가 틀리기 때문에 어른이 나도 많이 헤갈린다.

 


맞춤법 원리

 


맞춤법의 원리를 자연스럽게 이해 전반적인 맞춤법 실력 향상교재

 


탄탄한 어휘 실력을 다지는 교재

 


바르고 정확한 어휘를 배우는 교재, 뜻을 이해하고 문장활용익히는교재

 


그냥 어휘라는 글의 뜻뿐이 아니라 맞춤법과 한글 기초 능력 탄탄어휘실력까지

 


1석 3조의 최고의 교재이다.

 

먼저 교재에 들어가기 전에 아이들과 함께 하는 워밍업..

 


아이들의 기본 실력을 알아보자.

 

120여개의 어휘로 배우는 맞춤법과 받아쓰기

 


닮은 소리가 나는 말을 써요,소리와 모양이 다른 말을 써요

 받침이 두개인 말을 써요1,받침이 두개인 말을 써요2,뜻에 맞게 구별해서 써요

 


2학년아이들에게 딱 맞춤..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구성만 쏙쏙 넣어 놨네요.

 


1주차의 하루 어휘를 살펴볼까요?

 

먼저 맞춤법을 읽힉기.. 정류장의 발음과 쓸때의 글자가 틀리니 아이들이 많이


헤갈려 하는데 이렇게 자세히 발음까지 써주니 너무 좋으네요 ^^

 


다음은 아이들이 그림을 스고 바르게 쓸수 있는 바르게 쓰기

 


^^ 바른 글씨 쓰기로 길찾기를 하니 재미 쏙쏙..신이 났네요.

 


1일부터 4일까지는 맞춤법과 바르게쓰기를 한다면.

 


마지막 5일에는 이번주의 마무리

받아쓰기까지 있어요. 받아쓰기는 QR 코드를 이용해서

 

받아쓰기를 해 볼 수 있어요 불러 주는것도 좋지만. 이렇게 스마트폰으로 하니 아이가

 


선생님이 불러주는거 같아서 좋다고 하네요.

 

 

정리하기에는 한주에 배운 글자를 다시한번 찝어줘서 잊어 버리지 않게 머리속에 쏙쏙.

 

 

잘햇으면 붙임딱지까지 ^^.. 완벽합니다.


정답도 꼼꼼히 ^^..

 


이렇게 아이들이 스스로 꼼꼼히 할 수 있으니 이거 한장이면 어휘 완벽하게 알 수 있겠어요.

 

마지막 장에는 천재교육의 모든 교재가 한눈에 보이게 해 놨네요.

 


아이들 교재 정말이지 종류고 너무 많고 뭐가 있는지 모르는데 이렇게 정리해서 있으니

 


알아보기 편하네요 ^^..

 


아이들 헷갈리는 어휘 맞춤법 한꺼번에 잡을 수 있는 하루어휘 완전 강추입니다.

 


#초등어휘, #교재, #초등국어, #똑똑한, #하루, #어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