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읽는 아이의 놀라운 자존감
오여진 지음 / 북아지트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읽는 아이의 놀라운 자존감


책 아 놀 자

아이의 무한한 가능성을 이끌어내는 엄마표 독서법


오여진 지음

DAGIT BOOK

 

아이가 커가면서 제대로 걷는지 말을 제대로 하는지 를 지나고나면 아이가 글에 대해서 많은 고민을 하게 됩니다.

 


글을 완벽하지는 않지만 한글을 떼고 나면 본격적으로 글읽기에 대해나 집착<?> 아닌 집착을 하는거 같아요 ㅠ.ㅠ


어떻게 하면 아이가 책읽는 것에 대한 거부감이 없을지 책을 그냥 보는게 아니라 어떻게 읽는것이 잘 읽는것인지..


우리나라에서 아이를 대학에 보내기 위해서 이제는 책을 잘 읽고 이해도 잘하고.. 너무 많은것을 해야하는 게 ㅠ.ㅠ


저의 머리가 터지려고 하네요

 

그래서 그런지 유독 독서법이 나와있는 책을 유심히 그리고 많이 접하고 읽는 거 같네요


이번에 책아 놀자도 그런 이유로 선택을 하게 되었답니다.

 


아이의 무한한 가능성을 어떻게 이끌어 낼 수 있는지 많은 고민을 하신 저자가 쓰는 이 책을 읽고 저도 아이에게

 


즐거운 독서법을 알려 주고 싶네요.

 

두 아이의 엄마이자 17년차 교사의 독서교육 컨설팅!

아이의 무한한 가능성을 이끌어내는 엄마표 독서법 『책아놀자: 책 읽는 아이의 놀라운 자존감』.

17년차 교사가 독서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하며 엄마가 해주어야 할 독서 교육의 핵심을 알려주는 책이다.

 인생을 살아가는 데 있어 필요한 것은 무엇보다도 책 읽는 습관이다. 초등학교 때 배워야 할 모든 것이 책 속에 다 있기 때문에,

 초등학교 때 책 읽는 습관이 잘 길러진 아이는 훨씬 더 주도적이고 긍정적으로 자란다.

창의력, 자존감, 협동심, 상상력, 지식까지, 이 모든 것들을 독서에서 기를 수 있다. 그렇다면 어떻게 책을 읽어야 할까?

 

 천천히, 다양하게, 그리고 아이 스스로 읽기. 이것이 바로 독서 교육의 핵심이다.

 이 책에는 온작품읽기, 인성독서 등 다양한 형태의 책 읽기부터 가정 독서모임 시작하기,

함께 읽으면 좋은 책 리스트, 학년별 토론 내용 등이 담겨 있다.

풍부한 자료와 실제 사례들을 담아 독서 교육을 전혀 해본 적 없는 초보 엄마라도 당장 따라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초등교사를 지내면서의 아이들과의 많은 경험과 함께 노하우가 이 책에 전부 녹아 내려있다.


그래서 그런지 책을 읽는 내내 고개가 끄떡이고 아하 라고 무릎을 딱치며 머리를 스쳐가는 생각들이 많이 있었다.


느리고 답답한 큰아이를 보며서 .ㅠ.ㅠ 내 아이만 이런가 하는 생각들이 이 책을 읽으면서 기다려 주고

모든 아이가 평범하다고 생각하고 많이 소통하고 이야기를 나누어야 된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다.

아이와 함께 좀더 읽은 책에 대해서 작은거 부터 실천해보아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