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카네기 지음
현대 지성
세상을 지금 40년 넘게 살아왔지만.. 인간 관계야 말로 왜이리 어려운지 모르겠다.
큰 회사에 들어가서 내가 10대때의 생각을 가지고 생각했다가 완전 큰코를 당해보고야
그제서야 사람이 참 무섭다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그제서야 다시 보게 되었지만
참 인간과의 관계는 지금도 어려운 숙제인듯 하다.
많은 인종 그리고 여러가지의 성격이 존재하기에 나름 인간 관계에 대해서 많은 생각을 하고
책도 읽고 하는거 같다.
여기 전세계에서 6천만부가 팔리고 인간관계의 바이블이라고 블리는
데일 카네기의 인간관계론이 있다.
워런 버핏처럼 멋진 사람도 이사람의 책을 읽고 인생이 바뀌었다고 하니..
손이 가고 눈길이 간다.
사람을 다루는 핵심원리가 여기 있다고들한다.
우리 삶의 모든 성공은 사람과의 관계에서 시작된다. 하지만 열 길 물속은 알아도 한 길 사람 속은 모르는 법.
이 세상에는 사람 때문에 행복해하는 사람보다 사람 때문에 고민하는 사람이 더 많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성공적인 인간관계를 맺을 수 있을까?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은 이런 고민에 대해 명쾌한 해답을 제시한다.
이 책은 ‘친구를 만들고, 사람을 설득하는 법’이라는 제목으로 1936년 처음 출간되었고,
그 이후 전 세계 언어로 번역되어 80년 넘게 수많은 이들의 길잡이가 되어 주었다.
이후에 나온 모든 자기 계발서들이 이 책의 영향을 받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세계적인 투자자 워런 버핏의 인생을 바꾼 책이자,
누구나 꼭 읽어야 할 단 한 권의 자기 계발서이기도 하다.
많은 사람들이 요새는 자기 계발서를 많이 읽고 있다 그중에 꼭 읽어야 하는 책이기도 하다.
난 이책을 읽으면서 어쩔때는 무릎을 탁!! 치면서 이렇구나 유레카를 외칠때도 있다.
ㅡㅡ..그동안의 나의 무지로 인한 마음고생심하게 한 나의 마음에게 심심한 위로를 보낸다.
이책은 간결하고 언제가 가까이에두고 펼쳐보게 하는 핸드북으로 만들고자 했기에 많은 어려운 이론 ,내용을 넣지 않았다.
15년동안 가장 효과적이고 입증 된것만 넣은것이다.
결과적으로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은 가장 단순한 원칙들로 복잡한 인간관계에 대한 우리의 고민을 명쾌하게 해결해 준다.
사람을 다루는 기본적인 방법,
사람들이 당신을 좋아하도록 만드는 방법,
사람들을 설득하는 방법, 반발 없이 상대를 변화시키는 방법까지,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원칙을 풍부한 사례와 함께 제시한다.
인간관계적으로 지치신 분들과 인간관계에 우위를 선점 하고싶은 신분들에게 권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