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거리에서 만나요 - 말이 통하지 않아도 괜찮아! 용감한 10인의 38개국 여행 이야기
강석환 외 지음 / 허니와이즈 / 2015년 4월
평점 :
절판


 나는 아직 많은 곳을 다녀보진 못했지만 해외 여행은 패키지 여행이 아닌 자유여행으로 다녀온다.

그래서 새로운 곳으로 여행을 가려고 하면 걱정도 되고 불안하고 많은 조사를 하고 떠난다.

이런 나의 여행 성향과 딱 맞는 책이 바로 이 책이 아닐까 싶다. 

 

 '삼거리에서 만나요' 는 용감한 여행자 10인의 여행담을 수록해놓았다.

가까운 일본, 중국에서부터 티비 프로그램 꽃보다 여행 시리즈에 나와

각광받는 여행지가 된 대만, 그리스, 남미.

배낭 여행자들의 로망인 유럽, 멋진 자연경관이 돋보이는 호주, 뉴질랜드. 

요즘 아파하고 있는 네팔 등 전 세계 정말 다양한 곳의 다양한 이야기가 담겨 있었다.

 

 10인의 여행자인만큼 각양각색의 여행 스타일도 볼 수 있었고,

내가 중국에서 겪었던 의사소통 문제와 화장실 문제 뿐만 아니라  

여행지에서 겪을 수 있는 여러 종류의 난감한 상황들도 만나볼 수 있다.

책 속 사진들과 이야기들을 보며 그 곳에 내가 간다면 어떨지 머리속으로 상상해보고

계획해보는 재미도 있었다.

 

 시중의 여행 가이드북을 통해 어디를 가고 어떤 방법으로 갈지를 배울 수 있다면 

이 책은 앞으로 내가 가고 싶은 곳 혹은 갈 곳의 주의할 점, 겪을 수 있는 크고 작은 상황들을

미리 볼 수 있어 여행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그리고 무엇보다 책에서 만난 용감한 여행자들을 보며 용기를 보고 얻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매력적인 것 같다.

나부터도 책 속 멋진 여행자들처럼 낯선 곳에 겁부터 내지 말고 도전할 수 있는 용기를 얻을 수 있었다.

당장 이번 여름에 용기를 내서 가보지 못한 새로운 곳으로 떠나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