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톡카톡 - 읽다 떠들다 가지다
김성신.남정미 지음 / 나무발전소 / 201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없이 살 수 없는, 현대인들의 필수품 중 하나인 '카카오톡' 을 이용한 책 이야기이고, 책과는 어울리지 않는 것 같은 개그우먼과 책과는 뗄레야 뗄 수 없을 것 같은 출판 평론가의 대화라고 하니 더더욱 호기심을 자극했던 책이다. 과연 둘은 어떤 서평, 북톡을 하고 있을까? 싶었는데 재미있고 쉬운 서평이라고 하면 맞을 것 같다.


 나는 책을 읽는 독자들 즉, 나와 비슷하게 느껴지는 코미디언 남정미씨가 특히나 인상 깊었는데 의외로(?) 그녀는 독서광이였다. 새로 나온 책들 뿐만 아니라 추천해주는 책들, 서점에서 눈에 들어온 책들 등 정말 닥치는대로 읽고 있구나 라는 것이 눈에 보였다. 나는 그 모습이 부럽게 느껴졌다. 나도 저렇게 책을 많이 읽고 책에 대한 대화를 서슴없이 나누고 싶다는 욕심이 들었다. 그리고 코미디언이 책을 읽는다는 것과 책에 대해 이야기를 한다는 것이 선입견이긴 하지만 신기했다. 또 같은 책 이야기도 코미디언이 하니 왜인지 모르게 더 재미있고 친근하게 느껴졌다.


 책에 대한 이야기를 카카오톡으로 책을 좋아하고 즐기는 사람들과 나누는 것도 아주 좋은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다. 책이란 원래 읽는 것에서 끝나지 않고 이야기를 하거나 서평을 쓰거나 실천까지 하면 더 좋고 그래야지만 완전한 내 것이 되는 것 같기 때문이다.  


 '북톡카톡' 을 통해 읽고 싶은 책 리스트가 또 늘어났다. 어렵게만 느껴졌던 인문학 책도 쉽고 재미있게 이야기해주고 하니 한번 읽어봐야겠다는 용기가 생겼다. 서평이라고 하면 교수, 학자, 출판평론가, 북칼럼니스트, 서평가 등으로 불리는 책 전문가들의 영역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웃기는 서평가, 친근한 서평가를 만나게 되어 반가웠다. 나왔는지 나올 예정인지는 모르겠지만 홀로 책을 낸다면 꼭 찾아 읽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