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 없이 행복하라 - 지구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들이 들려주는 21가지 행복 습관
마르시 쉬모프.캐럴 클라인 지음, 안진환 옮김 / 민음인 / 201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항상 이유없이 행복하게 느끼고 살아가는건 너무 어렵다는 생각을 했다. 보통 내가 기쁠때를 생각해보니 그때에는 항상 이유가 있었다. 이 책에서는 심지어 행복하다고 느낄 수 없는 상황(화가나는 상황)에서도 마인드컨트롤을 해서 행복감을 느끼는 예도 들고 있다. 문뜩 읽다보니 이런 훈련을 통해서 흔히 도를 닦는다거나 스님이 되는걸까 ?? 라는 생각과 함께 이것도 정신수양의 일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처음부터 이유없이 항상 행복하게 느끼기는 쉽지 않다. 나도 막상 행복하려니 쉽지 않았다. 이 책에서는 단계별로 차근차근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훈련을 시켜주고 있다. 뭐 물론 이렇게 단계별로 하지 않아도 행복을 느낄 수 있지 않은가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이 책을 읽는 사람들은 행복하고 싶어서 읽는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일단은 뭐 손해보는거 없다고 생각하고 책에서 시키는 대로 한번 해보길 권유한다. 그러면 정말 이유없이도 행복감을 느끼며 살아갈 수 있을것 같다고 생각했다.
행복하고 싶지만 시간이 없는 사람들을 위해 센스있게 마지막장에 요약정리가 되어있다. 자세한 이야기와 함께 읽는다면 더 와닿겠지만 그래도 바쁜사람들은 행복해지고 싶다면 마지막장을 읽어보길 바란다.
가장 공감갔던 부분은 행복도 습관이라는 거다. 습관처럼 굳어진다면 이유없이도 행복할 수 있다는거 공감했다.  사람의 행복 세트포인트는 항상 정해져있단다. 그걸 높이기위해 노력한다면 분명히 우리도 이유없이 항상 행복하고 즐겁게 살아갈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