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원스쿨 네이티브 어디서나 통하는 리얼 영어회화 - 50개 상황으로 떠나는 방구석 어학 연수
제나 강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5년 4월
평점 :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요즘 영어공부를 하고 있어요. 얼마 전, 길거리에서 길을 묻는 외국인을 만났는데 당황해서 한 마디도 안 나오더라고요. 입가에 영어가 멤돌기는 하는데, 입 밖으로 나오지는 않는 느낌이었달까요? 그래서 영어 공부를 시작했는데 하다 보니 너무 정석적인 영어만 배우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자연스러운 회화를 배우고 싶은데 문법을 배우는 기분... 진짜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영어를 배우고 싶어서 <시원스쿨 네이티브 어디서나 통하는 리얼 영어회화>를 보기 시작했죠!
학창시절 영어 잘 했는데, 막상 해외 여행 가서 영어하려고 하면 잘 안나오는 경우 많았을 거예요. 학교에서 배운 영어는 기본을 익히는 데는 큰 도움이 되지만, 실제 일반 사람들의 자연스러운 회화는 아니잖아요. 저도 그 간극이 항상 아쉬웠었는데요. 실제 사람들이 사용하는 영어를 배우기 위해서 미국 영화나 드라마로 영어 공부하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그치만 그건 그냥 휙~ 지나가서 일일이 찾아보며 공부할 때는 불편하기도 했는데요. <시원스쿨 네이티브 어디서나 통하는 리얼 영어회화>는 책 하나로 다양한 영어 일상 표현들을 배울 수 있어서 도움이 됐습니다.
여러 주제를 가지고 다양한 상황별 여러 표현을 배울 수 있다는 점이 젤 좋았는데요. 매 주제마다 이렇게 연습해볼 수 있는 페이지도 마련되어 있어서, 영어를 공부하고 꼭 시험보듯(?) 혹은 복습하듯 연습하고 있습니다. 저는 매일 꾸준히 시간을 정해서 (비록 짧은 시간이지만) 하나씩 공부를 하고 있는데요. 며칠 지나면 앞의 내용을 좀 까먹더라고요ㅋㅋㅋ 그래서 한 권 다 돌고 나면 다시 처음부터 공부할 생각입니다. 2~3번 공부하고 나면 확실히 다양한 표현을 익힐 수 있을 거 같아요.
챕터 끝에는 영어회화를 공부할 때 알아두면 꿀팁들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되게 유용하기도 하고 공부해두면 좋겠더라고요. 회화 공부하면서 헷갈리거나 잘 몰랐던 부분을 한 번씩 짚어볼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처음에는 책으로 공부하는 건 한계가 있지 않을까 싶었지만. QR코드로 발음을 들어볼 수도 있고 필요한 부분은 저자의 설명도 확인할 수 있답니다. 영어회화 독학을 위해 책을 찾는 다면, 되게 유용한 책이 아닐까 싶어요. 다양한 실생활 영어 회화 표현들을 정확하게 배워볼 수 있으니까요!
개인적으로는 '아, 이럴 땐 이렇게 표현하면 되는 거구나!', '영화에서 들었던 이야기가 이런 식으로 쓰이는 말이었구나' 등등. 매일 유레카를 외치며 새로운 영어회화를 많이 배우고 익히고 있는 중입니다. 정말 살아있는 영어 회화! 외국인과 자연스럽게 대화할 수 있는 영어를 배워보고 싶은 분들에게 <시원스쿨 네이티브 어디서나 통하는 리얼 영어회화>를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