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즈업 후쿠오카 (2023~24 최신 개정판) - 유후인.벳푸.나가사케.기타큐슈 Close up (에디터)
유재우.손미경 지음 / 에디터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본 여행을 계획 중입니다. 원래는 오래 전에 자주 놀러갔던 오사카나, 한 두어번 다녀온 도쿄 등을 생각했었는데.. 이왕이면 안 가본 지역도 괜찮지 않을까 싶어서 후쿠오카를 유심히 보는 중이죠. 아무래도 비행기 표도 후쿠오카가 오사카나 도쿄 보다는 싸기도 하고요.


여행을 가려면 좀 정보를 찾아야 하는데... 어느 여행이나 마찬가지지만, 특히 해외 여행은 미리 많은 정보를 알아보고 가는 게 훨씬 더 많은 것을 보고 올 수 있잖아요. 아무래도 정보 없이 갔다가는 길만 헤매고 돌아다닐 염려가 있다 보니까요...ㅎㅎ; 그래서 보기 시작한 여행 책들이 있는데, <클로즈업 후쿠오카> 역시 후쿠오카 여행을 위해 보고 있는 가이드 북 중 하나입니다.


굉장히 사용하기 좋게 구성이된 가이드북으로, 첫장에 있는 맵 북은 그냥 뜯어서 가지고 다니기 편하게 돼 있더라고요. 이 얇은 책 안에 관련 지도를 다 넣을 수 있을까 의심했는데.. 정말 다 들어있더라고요ㅎㅎ 책을 보면서 가려는 곳들을 지도에 체크해서, 이것만 들고다니면 훨씬 짐이 줄어들 것 같아요. 



​이번에 일본여행을 가게 되면 주제를 식도락 여행으로 잡고, 맛있는 걸 많이 먹으러 다녀야지 했는데... <클로즈업 후쿠오카>에는 일본의 다양한 먹거리 소개는 물론이거니와 어떻게 주문하는지, 어떤 맛집이 있는 지 등 먹을 것에 대한 정보도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심지어 일본 여행에서 사가지고 오면 좋을 먹거리까지 정리가 되어 있어서, 먹는 것 위주로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에게는 아주 유용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해외 여행을 하다 보면, 보고 싶은 건 많고.. 가고 싶은 것도 많고.. 하지만 일정은 정해져 있어서 그 짧은 시간에 어떻게 하면 더 만족스럽게 다닐 수 있을까 고민하게 되거든요. <클로즈업 후쿠오카>에서는 정해진 기간에 맞는 추천 여행 일정도 정리되어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오랜만의 일본여행이라 그런가... 예전 기억이 다 가물가물해서, 일본 가면 어떻게 돌아다니지 하는 걱정도 많았는데- 관련한 교통 정보고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었는데요. 옛날 경험에 비춰봤을 때, 이런 교통 정보는 꼭 알아두고 가는 곳이 좋더라고요. 일본은 교통비가 비싸기 때문이죠ㅠㅠ; 근데 이렇게 처음부터 끝까지 정리가 잘 되어 있어서 교통에 대한 걱정과 두려움이 조금 사라졌어요.




맛있는 걸 먹는 식도락 여행을 꿈꾸고는 있지만, 그래도 이왕 비행기 타고 멀리까지 날아갔으니 이것저것 구경도 하고 싶은데... 책에 소개된 여행지가 많기도 하고 다양하기도 해서, 잘 골라서 여행을 다녀오면 굉장히 알찬 여행이 되겠다 싶어요. 요즘 열심히 책을 보면서 비행기표도 알아보고 있는데, 얼른 여행 가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