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편하게 부자되는 법, ETF - 투자는 하고 싶은데 주식이 어려운 당신에게
이승원 외 지음 / 21세기북스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적금과 절약만으로 재테크를 하는 시대는 지난 것 같다.

우리는 코로나19 시대를 살아오며

투자에 관심이 많아졌고, 동학 개미에 탑승하게 되었으며,

각종 뉴스와 대화, 유튜브에서도 주식 얘기를 빼놓을 수가 없게 되었다.

하지만 이제는 주식을 넘어 ETF가 최고의 금융상품이라는 말을 자주 듣는다.

주식이 아무리 열풍이라 하지만 재무제표를 보고 차트를 보는 등

공부를 해야 하는 수고를 감내하지 않을 수는 없다.

주식을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생소한 용어들과 수많은 기업분석은

큰 진입장벽이 되었을 것 같다.

주식 종목을 고르는데에만 한참이기에,

그럴 시간에 ETF 하나 더 담으라는 말이 눈에 와닿았다.

<세상 편하게 부자 되는 법 ETF>는 투자를 하고 싶지만

주식이 어려운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저자가 4명으로, 특히 내가 가끔씩 보는 경제 유튜브 채널에

다수 출연하여 호평을 받았다고 하니 더욱 신뢰가 갔다.

투자의 거장 워런 버핏도 ETF를 강추했다고 하니,

어렴풋하게만 알고 있는 ETF는 이제 필수 금융상품이 된 것 같다.

ETF는 Exchanged Traded Fund의 약자로,

거래소에서 주식처럼 사고팔 수 있는 인덱스펀드이다.

처음에 ETF는 하나의 종목인 줄로 알고 있었는데

주식처럼 국내 ETF도 있고 해외 ETF도 있다.

이 책은 ETF에 대해 기초 개념을 쉽게 설명해 주고 각종 매매 기술도 담겨 있다.

요즘에 뜨고 있는 전기 차나 중국 바이오, 게임과 메타버스 등

테마 분야도 더 관심 있게 보았다.

또한 요즘 알아보고 있는 연금계좌와 IRP 등에 대해서도

함께 쉽게 연계하여 설명해 주고 있어

더 많은 도움이 되었다.

마지막에는 부록으로 한국거래소 상장 ETF 리스트들과

해외 상장 ETF 순 매수 TOP 30이

표로 보기 쉽게 정리되어 있어, 실전에서 참고해 볼 수 있을 것 같다.

책의 제목은 세상 편하게 부자 되는 법이지만, 그저 쉽게 돈을 벌 수만은 없을 것이다.

코로나19로 ETF 종목도 훨씬 더 많아졌고 우리나라에도 500개가 넘는다고 한다.

이 책을 통해 ETF에 대해 지식도 쌓고 전략도 잘 잡아

ETF를 통해 더 성공적인 투자로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