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블로그 부업 - 누구나 하루 30분 투자로 월 100만 원 더 버는
김상은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0년 9월
평점 :
요즘엔 유튜브가 대세이긴 하지만 집에서 할 수 있는 수많은 부업 중 블로그는 가장 널리 알려져 있는 고전적인 원조 부업이 아닌가 싶다. 하루 30분만 투자해서 월 100만 원까지 더 벌 수 있다고 하니 아는 만큼 득이 되어 돌아온다는 말이 떠오른다. 온라인 마케팅 경력 13년차 마케터인 저자도 처음부터 성공한 것은 아니었다. 그는 첫 쇼핑몰 사업을 실패하고 마케팅의 중요성을 깨닫고 공부를 시작하여, 블로그 전문가가 된다.
비대면 시대가 도래하면서 온라인 시장에서의 부업을, 특히 그중 블로그를 이용해야 하는 이유를 첫 장에서 먼저 납득시킨다. 카페, 밴드, 스마트 스토어, 오픈마켓, 카카오스토리, 티스토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저자는 거의 모든 마케팅 플랫폼 수단을 이용한 결과 블로그가 답이라는 결론을 내놓는다. 다양한 SNS를 통한 마케팅도 많아졌지만 블로그만의 장점이 있다. 아무리 요즘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가 대세라 하더라도 평소 맛집이나 원하는 상품 등 필요한 정보를 찾을 때 우리는 기본적으로 접근성이 가장 좋은 네이버 검색 기능을 제일 많이 이용한다. 검색을 통해 내용을 찾는 데에 다른 플랫폼들은 한계가 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데에도 보통 사람들은 알기 힘든 그들만의 비법과 노하우가 있다. 같은 시간을 들이고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더라도 전략을 잘 활용하면 한 달의 수입에는 엄청난 차이가 날 수 있다. 블로그를 한다는 것은 곧 포스팅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글을 잘 써야 된다는 강박감이 있는데 굳이 글을 잘 쓸 필요는 없다. 그냥 친구와 이야기하듯이 편하게 쓰면 된다. 실제 블로그로 성공한 다양한 사례들을 소개하고, 꾸준한 포스팅, 키워드 설정, 홍보성 블로그로 전락하지 않도록 유의할 점, 네이버가 좋아할 만한 포스트, 제휴 마케팅 등 각종 팁들과 체험단 사이트까지 소개한다.
블로그 운영으로 수익을 내는 방법에 크게 관심을 두고 있지는 않았지만 앞으로는 좀 더 신경 써서 글을 써봐야겠다는 생각, 특정 주제와 콘텐츠를 찾아 적용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블로그 부업에 생각이 있는 사람들이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