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라하면 매출이 따라오는 SNS 마케팅
임성빈 지음 / 원앤원북스 / 2020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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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 대다수가 스마트폰을 보유하게 되면서 SNS가 마케팅 수단으로써 엄청난 위력을 발휘하고 있다.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해서 SNS는 이제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되었다.

단순히 자신을 표현하고 개인과 개인의 소통 역할로서의 기능을 하던 수단이

이제는 이렇게 책으로까지 SNS 마케팅 방법을 소개할 정도이니, 그 이면에 숨은 비결과 원칙이 분명 있을 것이라 느꼈다.

저자는 사업을 하는 사람이 SNS를 운영하지 않는다는 것은 총칼 없이 전쟁터에 나서는 것과 같다고 할 만큼

홍보 수단으로서의 SNS의 중요성을 역설한다.


사람과 사람을 연결한다는 점에서 SNS는 보편적이지만

각각의 수단마다 그에 알맞은 특성을 활용해서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해야 하기 때문에

특정 SNS 하나만을 공략하는 것이 아니라 각자에게 맞는 SNS 도구들을 선택할 수 있게끔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 유튜브를 중심으로 소개한다.


'검색'이라고 하면 보통 구글을 떠올리겠지만, 그래도 아직까지 국내에서는

네이버가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포털 사이트이다.

SNS를 하지 않는 사람들이라도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검색 엔진이고,

제품이나 서비스를 검색하면 블로그의 글들이 상위에 노출이 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홍보 효과를 광범위하게 전달할 수 있다.

네이버에서는 PC와 모바일도 구분해야 하는 것과,

검색 키워드가 블로그 상위 노출에 중요하기 때문에 연관검색어와 알고리즘에 대해서 알려준다.


스토리텔링이 중요한 페이스북은 비즈니스 계정인 페이지를 이용하여 브랜드 이미지를 높일 수 있다.

그 운영법과 스폰서 광고에 대해 소개하고, 친밀도, 가중치, 시의성을 고려하는 마케팅을 살펴볼 수 있다.


맛집이나 여행지 사진을 찾기 위해 가장 많이 활용하는 건 인스타그램이 아닐까.

인스타그램은 다른 SNS보다 사진에 중점을 두며, 콘셉트와 해시태그로 어떻게 접근할지와

팔로워와 좋아요를 늘리는 노하우를 알려준다.

유튜브는 시장이 커지면서 그만큼 성공 사례들도 많이 나오는데 책에서 그 채널들을 소개한다.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따라 할 수 있도록 SNS를 활용한 기초적인 마케팅 방법을 설명해놓아서

네 가지의 SNS로 마케팅에 입문해보려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다.

SNS를 모르고 그냥 쓰는 것보다 이런 정보들을 아는 상태에서 활용하는 것에는

분명 매출에 큰 차이가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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