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 밀레니얼 세대는 이렇게 재테크한다! - 재테크 초보가 월급으로 부자되는 비결 알수록 만만한 한줌지식 시리즈
서혁노 지음 / 시대인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른 경제 서적들과 달리 이 책은 2030 세대, 특히 시대를 반영한 '밀레니얼 세대'에게 알맞은 재테크 방법을 쉬운 수준에서 차근차근 소개해 줄 것 같아 읽어보게 되었다. 책에서는 먼저 내 지출 현황을 알아보고, 소소하더라도 지출을 조금이나마 줄일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한다. 주택비용, 식비, 대출, 자동차세, 여행 등의 부분과 우리가 놓치기 쉬운 잘 모르는 정책들도 소개해주어 활용해볼 수 있다. 실생활 속 재테크로는 누구나 잘 알만한 통장쪼개기와 마이너스 통장 등의 내용을 다룬다. 마통(마이너스 통장)은 신용 등급에도 큰 영향을 주지 않고, 돈을 사용한 만큼 이자 비용을 지불하기 때문에 비상금 통장으로 활용하기 좋은 반면, 원금에서 발생한 이자가 다시 원금에 더해지는 구조로, 이자 비용에 복리 계산법이 적용되어서 금리가 높은 단점이 있다. '예비 타당성 조사, 사회간접자본 사업, 거래 절벽, 갭트자, 펀더멘털, 사모펀드, DSR, 공매도' 등 경제신문에서 볼 수 있는 용어들의 뜻을 어렴풋이 알고 있었는데, 이에 대한 쉬운 설명은 하루 10분이라도 경제신문을 읽어야 하는 필요성을 느끼게 해준다. 금융상품 제도, 재무관리 방법, 임대주택제도나 수당과 복지 등 다양한 경제 제도를 소개하는 부분은 읽으면서도 공부하는 느낌이 들었고, 많은 지식을 얻어간 부분이다. 부록으로는 부동산 투자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본다.

무작정 돈을 불리기만 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생활 속에서 단순히 소비하는 것을 줄이는 방법과 소득공제나 통장 쪼개기, 은행의 다양한 상품, 제도, 간단한 경제 상식 등을 종합적으로 소개해주어 2030에게 적합한 서적인 것 같다. 책에서 알려준 대로 현재 실천해볼 수 있는 것들은 바로바로 시도해 보고, 경제 흐름에도 더 관심을 가져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