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러구트 꿈 백화점 - 주문하신 꿈은 매진입니다 달러구트 꿈 백화점
이미예 지음 / 팩토리나인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달러구트 꿈 백화점>은 전자책으로 먼저 발간되어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한 판타지 소설로, 수많은 독자들의 요청으로 종이책을 출간하게 되었다. 신비로운 책 표지와 꿈 백화점이라는 소재에 읽기 전부터 너무 기대가 되었다. 국내 작가인데 등장인물들의 이름이 영어라 의아했는데 꿈 백화점은 전 세계 사람들이 손님으로 방문하기 때문인 듯하다.

잠들어야만 입장할 수 있는 5층짜리의 꿈 백화점에 페니가 취직하게 되면서 일어나는 일들을 담았다. 백화점 안에서는 잠에 든 손님들이 잠옷을 입고 돌아다니며 각 층마다 다른 장르의 꿈들을 구경하고, 페니는 1층에서 근무하면서 그들이 원하는 꿈을 판매한다. 꿈을 사는 데에 화폐가 아니라 사람들이 꿈을 꾼 후 느낀 설렘, 허무함, 공포 등 다양한 감정을 후불로 지불한다는 점이 특이하다. 페니는 일을 하면서 악몽, 태몽, 예지몽, 동물들이 꾸는 꿈, 사랑하는 사람에게 보내는 꿈 등 다양한 꿈 제작자들을 만나고 배우며 성장하게 된다. 무의식인 줄만 알았던 꿈속에 우리가 기억하지 못하는 세계를 만들고 위로를 건넨다.

단순한 판타지가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감동을 주고, 기분 좋은 마음으로 밤에 잠자리에 들 수 있도록 해준다. 최근 불면증이 있기도 하거니와 잠자는 시간을 뒤로 미루면서까지 재미있게 책을 읽었지만, 완독 후에는 왠지 잠자는 시간이 소중해진 느낌이다. 현실에서 지치고 힘든 일이 있을 때 잠은 그저 도피처였지만, 이제는 책 속 꿈 백화점이 있는 세계를 떠올리며 기쁜 마음으로 잠들 수 있을 것 같기도 하다. 꿈을 예약해놓고 예약 당일에 제시간에 잠들지 않아서 끝내 나타나지 않는 손님들(노쇼) 때문에 피해가 막심하다고 하니, 제시간에 잠들도록 노력해보아야겠다! 불면증인 친구에게도 선물해 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