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초등 국어.사회.과학 통합본 3-1 (2019년) 초등 디딤돌 통합본 (2019년)
디딤돌 초등전과목 편집부 지음 / 디딤돌 / 2018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3학년부터 학교에서 배우는 과목들이 많아져요

각각의 문제집들을 사다보면 권수도 부피도 많아지게 되지요


이 문제집들을 1권으로 모아놓으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했던 적이 있었어요~

디딤돌!! 에서 해냈습니다

생각의 전환이랄까~ 국어, 사회, 과학 교과 진도를 한권으로 볼 수 있는 통합본 문제집을 출시하였습니다

디딤돌 초등통합본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어, 사회, 과학 과목문제집들을 1권으로 통합한 것이라서 두께가 어느정도 있더라구요

그런데~ 반전이 숨어있었어요!!

  


요렇게 과목별로 분권이 되는 것이지요^^

​과목별로 분권하니 1권당 두께가 다른 문제집보다 얇았어요

가지고 다닐 때 편할꺼같아요

 


전체 두께는 같지만 부담감은 줄어드는것 같아요

아들램도 문제집이 얇아요~ 하면서 좋아하더라구요 ㅎㅎ


초등통합본 국어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교과서에 실린 작품들 소개해놓았습니다

도서관에서 빌려 틈틈히 함께 읽어봐야겠습니다

교과서는 사정상 부분만 나오니 책의 전반적인 내용을 알고 있으면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을꺼 같아요  

통합본의 구성과 특징이 나와있네요

교과진도북으로 단원별로 교과서 핵심을 꼼꼼하게 정리합니다

교과서 개념과 다양한 유형의 문제로 교과학습을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별도책인 시험대비북에 단원별로 다양한 유형의 평가문제가 제시되어있습니다. 쪽지시험, 단원평가, 서술형평가 문제로 수시평가를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습니다.

국어 3-1 차례를 살펴볼까요~

1단원 재미가 톡톡톡에는 시와 이야기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을 익히는 과정입니다

개념익히기 부분에 교과서 주요내용이 있어요

중요한 부분에는 별표까지 되어져있으니 보면서 핵심을 잘 파악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개념공부 후에는 개념확인문제를 풀면서 확실히 할 수 있겠죠

준비부분에서는 공부할 내용 도입하고

개념확인문제도 나옵니다

기본에서는 실제 교과서에 실린 시와 이야기에 대한 개념과 문제들이 나옵니다



국어활동 문제들도 있네요

국어활동까지 나오는 것을 보니 문제집이 아니라 참고서, 전과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요즘 교과서를 모두 두고오니 가끔씩 교과서 확인할 길이 없어서 답답했는데 디딤돌 통합본에서 교과서과 같은 순서로 내용을 모두 확인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한 단원이 끝날 때마다 단원평가 문제들이 있습니다

문제와 지문 적당한 것 같습니다

서술형 문제대비 빠질 수 없겠죠

서술평 평가 문제들도 수록되어 있습니다

수행평가대비까지 할 수 있는 디딤돌 통합본

정말 대단하네요 분권으로 하면 다른 문제집들보다 두께도 얇은데 내용은 꽉 차있어요

기본 개념부터 단원평가, 수행평가까지 모두 대비할 수 있어요

초등통합본 과학도 살펴봅니다

 

과학이라는 과목을 처음 접하게 되고 아직 3학년 교과서를 받지않아서  어떻게 구성되어있을까 많이 궁금했습니다

디딤돌 통합본은 과학교과 어떻게 설명하고 있을까요?

교과서 개념익히기로 교과서 내용들이 나옵니다

표와 그림들이 많아서 한눈에 보기 좋네요  이해하기 쉬울꺼 같습니다

개념확인문제로 위에서 배운 개념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단원이 끝날때마다 단원평가가 있습니다



제가 특히 맘에 들었던 부분은 용어사전입니다

아무래도 과학이 딱딱하고 어렵다고 느껴지는 것 중의 한 요인이 용어들이 낯설어서일텐데 개념확인부분에서 별도로 용어들을 풀어서 설명해 놓아서 처음 과학과목을 접하는 아이들이 용어를 익히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요 부분은 저도 별도표시해놓고 아들램에게 자주 읽어보라고 하려고 합니다.


 

꼭 알아야 할 부분들 핵심체크란에서 간단하게 정리되어있어서 다시한번 내용을 정리하기 좋습니다

어느 한 부분도 군더더기없이 깔끔한 구성에 꼭 필요한 내용들이 수록되어있네요 디딤돌에서 정말 정성들여 만든 노력이 보입니다 

 


실력을 쌓는 문제들, 단원 평가들을 통해 단원별로 개념을 확실히 이해하고 시험까지 대비할 수 있습니다.



초등통합본 사회를 알아보겠습니다



차례가 나와있습니다


사회는 조사와 토의 숙제들도 많아서 사진과 자료들이 중요하죠

실제 사진들과 많은 그림, 상세한 자료들이 있어서  숙제할때 요긴하게 쓰일 꺼같습니다



사회도 과학과 같이 용어사전이 있어서 새롭게 접한 용어들, 낯선 용어들 설명이 잘 되어있네요 자주 보고 익혀야겠습니다

 


단원끝날때마다 실력쌓는 문제, 단원평가 있습니다


수행평가에 최적화되어있는 것 같습니다

다른 문제집 필요없이 1권으로 다 마무리할 수 있겠어요 


시험대비북이 별도로 있습니다

단원평가나 시험에 대비할 수 있겠어요

아이 2학년때는 매 단원끝날때마다 단원평가시험을 치셨는데 3학년때는 어찌될지 모르겠지만 시험대비 확실히 할 수 있겠어요


쪽지시험은 단답형처럼 간단한 개념확인문제입니다




단원평가와 서술형 문제를 통해 개념을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사회와 과학에서 쪽지시험 부분이 좋았어요

용어들이 낯설어서 어려워하는 부분이 있을텐데 용어와 개념을 묻는 단답형 문제들이 있어서 확실히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을것 같습니다

설명해놓은 것을 보는것보다 문제에 답하면서 공부하면 머릿속에 더 오래 남을 것입니다  





디딤돌 통합본이 나온다고 할때부터 기대감이 컸었는데 실제로 보니 너무 마음에 듭니다 처음 두께가 좀 두껍네 했었는데 과목별로 분권되면서

아들램도 처음보곤 두께에 부담스러워했었는데 제가 분권한 문제집을 보여주자 다른 문제집보다도 더 얇네요~하면서 부담감이 없어졌습니다 

분권할때 옆부분도 깔끔하게 뜯어져서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많은 자료들과 개념들로 참고서, 전과가 필요없어요    

교과서 핵심 개념 철저 분석으로 단원평가, 서술형평가까지  완벽 대비할 수 있는 디딤돌 통합본 정말 잘 만든 문제집인것 같습니다

디딤돌 통합본과 함께하는 3학년도 든든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