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한 직장인, 마이너스 통장으로 시작하는 부동산 투자 - Only 지방 아파트 투자로 9년 만에 27억 벌기
투자캐스터 지음 / 국일증권경제연구소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흔한 직장인, 마이너스 통장으로 시작하는 부동산 투자제목처럼 마이너스 통장까지 만들어서 부동산 투자를 권하는 저자의 의도가 궁금했다. 결론적으로 저자는 정직했다. 부자가 되고 싶은 마음에 담아 잊어버리는 일반과는 달리 관심부터 시작해서 자신에게 맞는 옷을 고르듯 차근차근 부동산 투자를 통한 부자가 되는 실행을 해나갔다.

 

그래서일까. 하루 2분 부동산을 확인하는 방식이 요행이 아닌 정직한 움직임에 대한 정당한 습관으로 받아들인다. 이후 끊임없이 전해지는 실제 부동산 매입 이야기는 돈을 번 영웅담보다는 수필처럼 일상의 감정이 자연스럽게 다가오고 그 과정을 응원해 주고 싶어진다.

 

다만, 돈을 위한 해외 주재원 근무 신청은 계획을 세운다는 의미에서 일부 이해는 하나 직장에 대한 충실함을 더 크게 보는 일반인의 시각에선 불편한 것도 사실이다. 그렇다고 저자의 절실함이 반감되어 보이진 않는다. 한참을 저자의 흐름을 따라가다 아직 미혼이면서도 10살 아이에게 증여를 고민하는 저자의 언급 앞에서 잠시 시선이 다음을 중단했다. 성공과 실패라는 분명한 결과물이 나오는 투자라는 테두리 안에서 미래의 가정이 나온다는 것이 약간은 신기했다. 어쩌면 저자처럼 생활 속 투자’, ‘삶 안에서의 투자야말로 투기가 아닌 정당한 활동일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분명 불편한 지점도 존재한다.

 

투자기법만을 원하는 독자에겐 흔한 직장인, 마이너스 통장으로 시작하는 부동산 투자는 맞지 않을 거 같다. 자신의 위치에서 지금, 이 순간 나에게 맞는 투자와 더 나은 삶을 위한 투자를 원하는 분들에게는 분명 맞는 책이다. 그저 9년 만에 27억 벌기만 강조되었다면 흔한 직장인, 마이너스 통장으로 시작하는 부동산 투자를 읽지 않았을 거다. 다시 한번, 저자의 말처럼 자기 삶의 더 많은 자유를 위해 저자 방식대로 투자한 모습이 있기에 그 진심을 알고 감동하며 읽게 되었고 이렇게 추천한다.

 

저자의 유튜브 방송도 기대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