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남자는 그렇지 않습니다 - 남자는 단순하다 믿는 그대에게 남자가 들려주는 진짜 남자 속마음 이야기
데이라잇 지음 / 팩토리나인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에게도 포함되는 내용인가?”라는 호기심에서 <요즘 남자는 그렇지 않습니다>를 끝까지 읽고자 노력했다. 중간중간 실소도 나오고 고개를 위아래로 요동쳐도 보고 또 봤다. 심지어 여성의 입장도 한참을 고려해 봤지만, 아쉽게도 현실과 와닿기엔 차이가 컸다. 블로그의 폭발적인 인기는 도대체 무엇 때문일지 그게 오히려 책보다 궁금해질 정도였다.

 

참신한 것도 있다. 연애, 남녀 이야기는 보통 덩어리나 기준으로 나누기 쉬운데 지극히 개인 위주 그리고 나름 동등한 균형에서 적절히 조언과 의견제시를 한다. 직접적인 경제력은 아니라도 마음을 넘어 여러 물질적 상황을 적극적으로 포함한다. 연애를 끊임없이 하는 주변인들과 비교해보면 조언을 할 만큼 경험이 많은지는 의문이지만 앞서 말한 도구를 적절히 사용하고 적극적인 표현 그리고 저자만의 솔직함으로 <요즘 남자는 그렇지 않습니다>가 탄생했다는 느낌은 들었다.

솔직한 연애 조언 보다는 아 이런 생각으로 구분을 하는구나. 신기하다.” 정도로 즐겁게 읽는 게 이 책을 더 맛있게 한다. 어느 페이지라도 나와 지금이라는 메시지가 담겨 지루하지 않다. 많은 장점이 많아도, 전체가 연애 과정에 머무르는 건 연애 이전이나 이후의 나를 생각하는 현실 남녀에겐 약간의 거리감도 있어 보인다. 조언보다는 현재 이슈로 보는 게 맞다.

 

특히 요즘을 첨가한 이야기를 들려주면서 신선도가 높고 생명력이 짧은 연애 서적은 드물어서, <요즘 남자는 그렇지 않습니다>는 남자를 어떻게 볼지, 여자를 잘 보고 있는지 아니면 모두의 반대 경우에 호기심을 갖는 독자에게 적절해 보인다. 연애를 책으로 보는 현실이 아쉽지만, 연애란 녀석의 궁금증을 한꺼번에 맡기고 필요할 때 대신 찾아볼 수 있다는 점에선 고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