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연결 - 구글, 아마존, 애플, 테슬라가 그리는 10년 후 미래
W. 데이비드 스티븐슨 지음, 김정아 옮김 / 다산북스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IOT초연결이란 개념을 이해하거나 일상화하진 못한다고 생각했다. 다만, 그 흐름에는 벌써 들어가 있는 건 알고 있는 상황에서 접한 <초연결>. 시작은 당장 이루어질 미래를 이야기하지 않는다. 역사적 계기와 IOT 기술진화를 떠오르며 잊지 말아야 할 사항을 분류하고 설명을 이어간다. 서론은 다소 지루해 보여도 모든 건 연결을 통한 시너지효과를 위해 꼭 필요한 부분이었음을 바로 느끼게 된다.

 

아쉽게도 이후 나타나는 내용은 다소 포괄적이고 막연하기까지 합니다. 여기서 인지할 점은 <초연결>은 개인보다는 기업전문가에게 더 적합한 도서이기에 시간이 없다면 ‘6장 거인들이 미래를 선점하는 방법을 먼저 읽고 일반인이 가져야 할 대비책 관점에서 보기를 희망한다. 아마존, 구글, 애플에 대한 정리는 두고두고 회자할 수 있기에 꼭 챙기시길 바라며 ‘3부 혁명이 끝난 뒤는 철저하게 독자 관점에서 주관적인 해석을 한다면, 나름의 해결책과 방향이 보일 것이다.

 

<초연결>은 관점이 중요한 책이다. 어떻게 접근하고 이해하냐에 따라 끊임없는 금광을 보느냐 아니면 현실적인 상황에서 끝나느냐의 문제라 생각한다. 이기적으로 보일지 몰라도 독자가 선택당하는 책이기에 역량에 맞게 선택하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