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설이는 당신에게 - 머뭇거리는 인생에 던지는 행동 강령 101가지
센다 타쿠야 지음, 송소영 옮김 / 아름다운사람들 / 2012년 6월
평점 :
절판


아름다운 사람들의 신작

"망설이는 당신에게"

 

올 한해 유난히도 선택의 기로에 설 일이 많았던 나

항상 이쪽을 택할까? 저쪽이 더 나은 선택은 아닐까?

망설이고, 후회하고, 더 나은 선택을 위해

발버둥 치고 있는 내 자신을 보게됐다.

그러면서 만나게 된 책 한권

"망설이는 당신에게"

제목만으로도 충분히 내 마음이 움직여졌던

 

 

여러가지 일들이 한꺼번에 겹쳐져 다가오고

선택의 순간 정말 누군가가 내 대신 더 나은 선택을 골라주었으면 하고 바라는 나!

하지만 언제나 선택은 나의 몫으로 다가오고,

조금만 망설이고,

조금만 후회하고,

지금보다는 더 나은 선택을 위해

이 책이 많은 조언을 해줄 수 있을 것 같아 참 많이 반가웠다.

 

전업주부로 살고있는 나에게

가장 큰 난제는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일까?"이다.

진정으로 내가 원하는 것이 있다면

이것저것 따지지 않고 "내가 좋아하는 거니까"라는 이유를 대면서라도

그곳으로 몰두해 나갈텐데

정작 내 자신은 내가 무엇을 원하는지,

내가 어떻게 해야 후회하지 않을 수 있을지 잘 알지 못한다.

그게 가장 큰 고민이자 풀기 힘든 어려운 문제이다.

갈수록 작아지는 자신감과 커져만 가는 컴플렉스를 어떻게 하면

극복할 수 있을까?

자신감 회복을 위해 내가 선택한 것은

책과 사람이다.

나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들과의 만남과

자신감을 불어넣어줄 수 있는 책과의 만남

"망설이는 당신에게"와 같은 ^^

 

 후회없는 삶을 원한다면, 선택의 기로에 선 당신에게, 결단이 어려운 당신에게, 외로우면 잘되고 있는 것이다.

진짜 유능한 사람이 되고 싶다면, 성공에 타는 목마름을 느낀다면, 당장 때려치우고 싶은 당신에게, 인간관계로 쩔쩔맬 때,

내 삶을 업그레이드 하고 싶다면, 마음을 훔쳐 내는 달인이 되려면, 가족뒤에 숨지마라, 내 인생이다.

학교가 가르쳐주지 않는 것들, 인생의 천직을 찾는 방법, 성공하는 노력, 실패하는 노력, 나를 키우는 키워드, 간절함

 

이 책의 목차들이다.

내가 간절히도 원했던 고민들이 고스란히 녹아있어

목차를 보는 순간

나를 위한 책임을 직감했다.

 

 

 

실수투성이 나의 모습에 자신감을 심어주는 한마디!

 

인간관계에 지쳐있는 나에게 꼭 필요했던 한마디!

 

 

 

 누구도 대신해 줄 수 없는 나의 인생

이제는 내가 주인이 되어야 한다.

 습관적으로 내뱉었던 나의 말과 행동에 경각심을 불러 일으켜준 한마디!

 

읽는 내내

"어쩜 이렇게 내 마음을 그대로 담아주셨을까?

나의 고민들을 이렇게 상세하게 설명해 주셨을까?

너무 감사했다.

고민이 많은 사람들에게 꼭 한번 읽어보라고 권해주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