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유형 초등 수학 4-1 (2021년용) - 진단부터 치료까지 유형 클리닉 초등 닥터유형 수학 (2021년)
최용준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이제는 초등 고학년으로 가는 4학년 1학기

우리딸 항상 어렵다고 싫어하는 수학

쉽고 재미있게 그리고 차근차근 할 수 있는 초등수학문제집을 찾다가

천재교육 닥터유형을 만났네요~

진단부터 치료까지 유형 클리닉이라니 수학의사선생님인가요 ㅎㅎㅎ




 


초등수학 4-1 어떤 단원들이 나오나 살펴보기부터 했네요.

아이들이 엄청 헷갈려 한다는 큰수

생소한 각도

3학년때도 한 곱셈과 나눗셈이지만 점점 어려워진다 ㅠ

평면도형 항상 헤매고 있구요 ㅠ

막대그래프 우리딸 이게 뭐야??

규칙 찾기는 좀 쉬울려나요 ㅎㅎㅎ


우리딸 딱 책을 넘기는 순간~ 4학년 수학 더 어려워지네 ㅠ

그래도 우리 겨울방학까지 차근차근 풀어보자며 달래보고 있어요^^


문제를 풀다 포기하는 사람보다

문제를 어떻게든, 끝까지 푸는 사람이

목표에 도달할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오늘부터는 중간에 그만두지 말고

끝까지 꿈을 향개 달려보도록 해요.


딱 우리딸에게 해주고 싶었던 말 함께 읽어보고 닥터유형 첫 페이지를 넘겨봅니다~^^





 


초등수학문제집 닥터유형을 다른 문제집들과 다른 점이

초등수학 기본부터 유형까지 잡아주는 책인데요~

4단계 유형 클리닉 시스템으로 되어 있어요.






단원 도입과 기본 학습에서는

스텝1 개념별 유형으로 교과서나 익힘책에 나오는 수준의 유형 문제들이예요~

기본부터 다지고 기본 유형 문제들을 풀어보는 시간^^

기본서보다는 초등유형문제집이라서 그런지 개념부분이 심플하게 중요한 부분을 탁탁 집어주는게 좋네요~


이 부분에서는 우리딸 어렵지 않아서 그런지 쉽게쉽게 풀더라구요.




기본을 다졌으면 다양한 유형별 초등수학 문제들을 풀어보는 시간이네요.

스텝2 꼬리를 무는 유형에서는 기본유형, 변형유형, 실생활유형으로 꼬리는 무는 유형 학습을 해요.

그리고 아이가 어떤 부분에서 약한지 바로바로 진단이 나오더군요 ㅎㅎ


그리고 스텝3 수학 독해력 유형에서는 아이들이 요즘 수학은 잘 푸는데 독해력이 약해서 틀리는 경우도 많잖아요.

그런 연습을 시킬 수 있는 문제들인 것 같아요.

문제를 이해하고 해결하고 풀어보면서 실력이 쑥쑥 자라는 것 같아요.

그리고 쌍둥이유형 문제들로 꼼꼼하게 학습할 수 있어서 좋네요.


마지막으로 스텝4 사고력 플러스에는 우리딸은 아직 좀 어려워 하는 문제들도 있더라구요.

아무래도 각 유형 중 제일 어려운 단계이고

하나의 유형을 반복해서 연습한 후 변형된 어려운 유형을 함께 익히는 사고력 플러스 시켜주는 유형이네요.




 


닥터유형 초등수학 4-1 이제 막 풀기 시작했고

아직 첫번째 단원 큰수를 끝내고 있는데요.

우리딸 수학에 겁을 내기도 하고 스스로 못한다고 생각하는 아이라서

큰수에서 엄청 헷갈려 하고 있지만

초등수학문제집 닥터유형과 함께 차근차근 단단히 공부할려구요~ㅎ

지금까지 기본서나 연산 위주로 공부했다면 다양한 유형별 학습으로 초등고학년부터는 수학에 더 집중할려구요.

우리딸은 문제가 많지도 적지도 않은 딱 하루에 2장정도 풀면 좋을 문제집이라서 좋다고 하네요^^


초등수학 유형문제집 찾는다면 닥터유형 추천합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