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꿀꺽 수학 3-1 (2021년용) - 2015 개정 교육과정 개념꿀꺽 수학 (2021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1월
평점 :
절판


 

천재교육에서 초등수학문제집 개념꿀꺽이 새로 나왔더라구요.

올해 초등학교 3학년이 되는 우리딸 수학문제 푸는걸 제일 싫어하고 어려워하는 아이라서 걱정이 많은데요.

사실 초등학교 1,2학년 수학은 아무것도 아니잖아요~

이제 곧 4학년이 되는데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공부가 확~어려워 진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서

올해 3학년때는 수학 개념부터 제대로 공부해보자~는 생각으로 작지만 강한 개념서 개념꿀꺽을 풀기 시작했어요.


표지부터 귀여운 고양이 캐릭터가 시선집중~!!!


초등수학문제집이니 딱 아이 학년에 배우는 단원들이 쭉~

초등 3학년 1학기에는 사칙연산을 다 배우죠~

그리고 아이들이 어려워 한다는 평면도형과 길이와 시간, 분수와 소수까지 갈길이 머네요ㅠ


항상 집에서 수학문제집을 풀때 제가 아이가 할 분량을 정해주면

조금만 풀고 싶어하는 아이와 많이 풀었으면 하는 엄마 사이에 신경전이 있곤 했는데요.

딱 하루에 푸는양이 정해져 있어서 아이가 스스로 푸는 날짜를 정하고 그 날짜에 정해진 양만큼 잘 풀더라구요 ㅎ

편해졌어요 ㅎㅎ

 

 

첫단원인 덧셈과뺄셈을 지금 풀고 있는데요.

우리딸은 항상 문제 푸는걸 우선시 하고 개념을 먼저 이해할려고 안하는게 문제였는데요.

개념꿀꺽 문제집은 제목에서도 알 수 있겠지만 아이들에게 수학의 개념을 제대로 알려주기 위한 책이라서 전 좋더라구요.


핵심 개념 맛보기에서는

교과서 개념을 쉽게 익힐 수 있도록 자세한 설명과 핵심 개념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QR코드를 찍으면 동영상 강의를 들을 수 있어서 아이들의 이해력을 높여주는 것 같아요.


페이지가 넘어가기 전에 잠깐퀴즈와 오답피하기로 잘 틀리는 내용을 정리해주는 것 같아요.


 

그리고 본격적으로 문제를 풀어보는 시간이예요.

개념 익히기에서는 기본 문제와 쌍둥이 문제를 풀어보면서 공부한 핵심 개념을 다시 내것으로 만들기!

개념 다지기에서는 앞에서 공부한 핵심 개념을 빈칸 채우는 문제를 통해서 복습하기!

개념 트레이닝에서는 교과서와 익힘책의 다양하고 쉬운 문제를 풀면서 배운 개념을 완전히 내것으로 만들기!


우리딸은 일단 초등수학문제집 치고는 문제양이 많지 않아서 좋아하네요.

딱딱! 핵심 문제만 풀어보는 느낌이네요.

 

그리고 마지막은 핵심 개념 체크인데요.

단원에서 배운 핵심 개념을 기억하고 있는지 다시 한번 정리해 보는 시간이예요.

 

 

 

여기서는 마지막에 학습 게임을 할 수 있는 QR코드가 있어요.

수학문제를 게임으로 풀면 또 아이가 시간 가는줄 모르고 재미있게 하더라구요 ㅎ

수학 어렵다는 아이가 또 이런 학습게임을 엄청 좋아함 ㅎㅎ

 

 

벌써 초등학교 3학년이 된 우리딸

항상 수학 어렵다~하기 싫다는 말만 하는 아이인데요.

그래서 혹시나 초등학교 4학년때 수학이 엄청 어려워 진다고 하는데 수포자 되는거 아닐까~ 걱정이 많은데요.


올해는 초등수학문제집 개념꿀꺽과 함께 개념부터 탄탄하게 다져볼려구요 ㅎ

 

초등수학문제집 개념꿀꺽은 다른 문제집에 비해서 크기도 작고 두께도 1/3정도 밖에 안되는 것 같아요.

정말 꼭 필요한 개념만 담은 책인데요.

아이들 예습, 복습용으로 핵심 개념만 다지면서 공부할 때 좋은 것 같아요.

우리딸은 일단 문제집이 얇아서 좋다네요 ㅎ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