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리의 다이어리 1 - 사자 오스카의 비밀 체리의 다이어리 1
조리스 샹블랭 지음, 오렐리 네레 그림, 강미란 옮김 / 길벗어린이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길벗어린이 체리의 다이어리 시리즈를 드뎌 만나다~!

체리의 다이어리 시리즈 1권과 2권을 만나게 되었는데요.

오자말자 9살 우리딸의 베스트 책으로 등극했네요^^


미국, 독일, 스페인 등 세계 9개 나라 동시 출간되면서

프랑스에서만 75만 부가 판매된 체리의 다이어리 시리즈

드디어 한국어판이 출간되었다는 소식 들으셨나요?

 

 

 

 

체리의 다이어리 출간 기념 이벤트로

체리의 다이어리 1권과 2권 중 한 권 이상 구매하면 한정판 양장 다이어리를 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어요.

 

 

 

 

저희집에도 이 한정판 양장 다이어리가 도착했지요~!

안에 체리의 다이어리 속 디자인 넘 이쁘네요.


정말 체리처럼 이 다이어리에 글도 쓰고 그림도 그리고 우리딸 이쁘게 꾸며볼꺼라네요 ㅎㅎ

 


오늘 소개할 책은 길벗어린이 체리의 다이어리 1권 사자 오스카의 비밀이예요.


아이가 먼저 읽고 저에게도 꼭 읽어보라고 해서 읽어봤는데 넘나 감동적이였던 이야기였어요~!

 

 

 

체리의 다이어리 1권 사자 오스카의 비밀은 체리와 체리의 친구들

그리고 체리의 엄마 등 체리의 주변인물 소개로 시작해요~


체리는 열한살 소녀이예요. 호기심 많고 감수성 예민한 체리.

궁금한 건 참지 못하고 수수께끼는 기어코 풀어야 하는 체리는 언제나 새로운 이야기를 찾아

모험을 하고, 다이어리를 적어 간답니다. 체리의 꿈은 소설가~!

체리의 다이어리 1권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 지 궁금하죠?

 

 

 

체리는 친구인 린과 에리카와 함께 숲속에 나무로 된 오두막에서 함께 놀다가

우연히 수수께끼 할아버지를 보게 되어요. 페인트 통을 잔뜩 들고 앵무새와 함께 숲속 깊은 곳으로 사라지는 수상한 할아버지.


체리와 친구들은 이 수수께끼 할아버지가 궁금했어요~

호기심 많고 궁금한 건 참지 못하는 체리는 이 할아버지의 정체를 꼭 밝히고 싶었어요.

어느날 체리와 친구들은 수수께끼 할아버지를 미행하다가 거대한 벽과 마주하게 되어요.

도대체 그 거대한 벽 뒤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체리에게 포기란 없어요~!

다시 할아버지를 찾아 나선 체리는 우연히 수수께끼 할아버지와 함께 다니던 앵무새 캡틴 플린트를 만나게 되고

앵무새를 따라 벽 너머로 들어가게 되는데.....그곳에서 체리가 마주한건....

바로 오래전 문을 닫아버린 동물원이였어요.

문을 닫아버린 동물원이였기에 동물들은 없었지만 수수께끼 할아버지가 그린 동물들을 만나게 되었어요.

수수께끼 할아버지는 바로 동물원을 아름답게 꾸며주던 화가였답니다.


체리의 다이어리 1권 제목에 등장하던 사자 오스카가 등장하였네요.

 

 

수수께끼 할아버지는 사람들이 찾지 않는 동물원이 살아지고 동물들도 다 떠났지만

혼자 동물 그림을 그리면서 이 동물원을 지키고 있었어요. 하지만 이제는 지쳐버린 할아버지 모든걸 포기하려던 순간,

체리는 할아버지를 도와서 할아버지와 마을 사람들의 아름다운 추억의 동물원을 지키기로 해요.


체리는 혼자서는 할 수 었다는걸 깨닫고 친구들과 함께 할아버지를 돕기로 해요.

그리고 나중에는 체리의 엄마와 마을 사람들 모두가 함께 이 동물원을 청소하고 꾸미면서

사람의 추억이 가득 담긴 동물원이 멋진 모습으로 재탄생하게 되었답니다.

 

 

 

 마지막에 수수께끼 할아버지는 편지로 체리에게 고마움을 전하죠~


호기심 많고 한가지에 빠지면 주변 사람들에게 무관심 해지기도 하는 체리,

하지만 체리의 호기심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모두가 함께 하면 더 행복해지는걸 느끼게 된 것 같아요.

 

 

 


딱 초등학생 여자아이들이 좋아할 책인 것 같아요.

9살 우리딸도 엄청 좋아하고 요즘 제일 좋아하는 책이기도 하네요.





얼마전 간니닌니 다이어리에 체리의 다이어리가 나왔대요~

간니닌니도 체리의 다이어리를 읽나보네요.

역시 체리의 다이어리 우리딸 또래 아이들이 엄청 좋아하네요^^


https://youtu.be/HH7GWfzliW4

 

 

 

이 포스팅은 길벗어린이에서 책을 무료제공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