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투 초등 과학 4-1 (2016년용) 초등 오투 과학 (2016년)
비상교육 편집부 엮음 / 비상교육 / 2014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3학년 과학도 오투로 지인에게 추천받아서 과학걱정 없이 3학년을 보냈었어요..

 

겨울방학동안 4학년 예습도 할겸 책을 받아서 보기 시작했어요... ^^ 

 

학교 진도에 맞게 핵심요점정리로 훑어보고 개념, 기본, 실력 문제를 풀도록 되어 있네요~ ^^

 

전 요 통합교과부분이 너무 좋은거 같아요..

 

따로 통합교과를 보려면 힘든데 교과과정속에 요렇게 통합교과부분도 다뤄줘서 너무 좋아요~

 

또 요즘 서술평가가 많은데 서술형, 논술형 문제도 대비할 수 있게 만들어 놨구요.

 

4학년 1학기 차례입니다. 아직 책을 못받아서 요렇게 오투교재로 처음 보게 되네요.

 

맨처음 나오는게 기초탐구 활동 익히기예요..

 

4학년때는 사이다 속 건포도 관찰하기랑 발포비타민 관찰하기가 맨 처음에 나와요..

 

 

 

사이다를 건포도에 넣고 관찰을 했어요~

 

책 내용처럼 건포도에 기포가 달라붙고 기포가 붙은 건포도는 위로 떠오르다가 다시 가라 앉네요~ ^^

 

실제로 해보니 신기해하고 재밌어 하네요~ ^^

 

기초탐구 활동이 끝나면 젤 처음 단원 무게재기가 나옵니다.



 

 

핵심요점 부분인데요.. 책이없어도 요 내용만으로도 가정용 저울 사용방법이 사진과 함께 너무 자세히 나와있어서

실험하는데 도움이 많이 될 거 같아요..

핵심 개념 되짚어보기에서 중요개념을 한 번 더 짚어줘서 머리속에 쏙쏙 들어오겠어요~

 

앞에서 배운 내용을 개념문제로 풀어보게 되있어요..

 

개념문제를 풀고나면 기본문제-실력문제로 다지기를 하고요..

 

요즘 중요시 되는 서술형, 논술형 문제도 풀도록 되있어요~

 

이렇게 다지기를 한 후에 단원 마무리를 통해서 그 단원에서 배운 내용을 다시 짚고 넘어가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사실 앞에 핵심정리 보고 문제를 풀고 해도.. 또 잊어버리는 경우도 있거든요.

 

요렇게 단원 마무리를 통해서 다시 한번 더 짚어주니 너무 좋아요~

 

 

마지막으로 단원의 마무리는 단원평가로 끝내게 되있고요..



 

 

오투는 핵심정리와 수준별 문제로 개념을 파악하게 해둬서 마음에 쏙 들어요..

 

 

겨울방학동안 오투로 4학년 과학은 걱정없이 공부 할 수 있을거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