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당탕탕 세상을 바꾼 과학 세계로 한 발짝
김용준 지음, 이창우 그림 / 봄볕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학년이 되니 부쩍 과학에도 관심도 많아지고 과학책을 좋아하네요~

 

표지부터 너무 재밌어 보이는 우당탕탕 세상을 바꾼 과학..

 

 

 

목차를 보니 문화와 생활, 생각을 바꾼 과학, 세상을 바꾼 과학, 산업을 바꾼 과학으로 나눠져 있네요..

 

텔레비전이 어떻게 만들어 졌는지..

증기기관차에 대한 내용도 있고요..

 

비행기 조종사가 꿈인 우리아이가 좋아하는 비행기와 로켓에 대한 내용도 들어있고요~

 

저는 퀴리부인편이랑 엑스레이 발명한 뢴트겐에 대한 내용이 기억이 많이 남았어요..

 

특히 뢴트겐은 죽기 전까지 빈털털이였대요..

 

엑스선을 특허 신청을 안해서라네요.. 엑스선으로 병도 고치고 우리에겐 너무나 잘 된 일이지만

 

개인에게는 좀 안타까운 일이기도 하네요..

 


 


 

울 아이는 남자아이다 보니 다이너마이트 개발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고 하네요.

 

노벨문학상이 어떻게 생기게 됐는지도 나와있고요..

 

재미있는 그림과 함께 아이들이 알기 쉽게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어요..

 

 

책 중간중간에 과학속 인물들에 대한 설명과 사이언스 에피소드도 있어서 목판 활자와 금속활자의 차이점도 알 수 있고요..

 

 

과학은 너무 어렵다고만 생각했는데

 

책을 읽으면서 새롭게 알게된 내용도 많고요..

 

 

 

특히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되는 것들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에 대해 알게 되니

 

과학자들이 얼마나 대단한지 새삼 느끼게 되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