욜라 OYLA Youth Science Vol.5 - 1%를 만드는 생각놀이터, 욜라
욜라 편집부 지음 / 매직사이언스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고학년이 된 아이를 위해서 과학잡지를 찾던 중 욜라를 보게 되었어요..


처음보는 책이라 궁금하던 찰나 좋은 기회로 서평단이 되서어 받아보았습니다~


책을 받자마자 목차를 먼저 보았어요..


요즘 아이가 관심이 많은 화학분야도 많이 보이네요..


 

 

 



과학잡지는 딱딱하고 지루할 것 같았는데 욜라는 식품공학분야에 이슈분야도 있어서

아이가 더 관심있게 잘 봤던거 같아요..


특히 식품공학분야의 껌만드는 방법을 보고 엄청 신기해 했어요..


 

 


껌을 사진작가가 만들었다는 내용도 흥미로웠구요..

재료가 고무라는 사실도 알게 되었죠..




 
 
특히나 요리랑 과학이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것을 욜라를 통해 알게 되었어요..


배추를 소금에 절이면 나타나는 삼투현상부터 튀김에서 나는 냄새와 맛이 마이야르 반응이라는

화학반응으로 생긴다는 사실도 욜라를 통해서 알게 되었답니다.



과학잡지라고 하면 딱딱한 내용만 생각되는데

요리, 범죄학, 노벨상 등 주변에 여러 관심사들이 포함되어 있어서 너무 좋네요~


 
아이들의 과학호기심을 만족시켜 주는 욜라~ 추천합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