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지적 고양이 시점 - 고양이는 어떻게 인간을 매혹하는가
세라 브라운 지음, 고현석 옮김 / 메디치미디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양이 연구로 박사 학위를 받고, 고양이 행동학자로 다양한 활동과 저작 활동을 한 <세라 브라운>의 《전지적 고양이 시점》은 고양이에 관한 많은 궁금증을 제기하고, 해답을 찾아간다.
지구상의 수많은 동물들 중, 강아지와 고양이가 대표적인 반려동물로 탄탄하게 자리를 잡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 궁금하지 않은가?
인간과의 교감에 유독 친근한 강아지는 그렇다치고, 고양이는 어쩌다 안방을 차지하게 되었을까? 어쩌다 보니 반려견과 함께 살아가고 있고, 한때 반려묘와 함께 살면서도 나는 반려동물에 대해 아는게 별로 없다.
《전지적 고양이 시점》은 반려묘를 키우고 있는 집사라면, 장래 집사를 희망하시는 분이라면 꼭 읽을 것을 추천한다. 집사들은 정확히 알고 있는가.
고양이가 꼬리를 치켜드는 이유는? 고양이가 화장실이 아닌 곳에 소변을 보는 이유는? 고양이가 그루밍을 하는 이유는? 내 반려묘의 조상은 어디서부터 시작되었을까?
사랑한다면 알고 싶어지고, 알아야 하는 것들이 있다. 반려묘도 제대로 알아야 제대로 사랑할 수 있다. 그건 반려묘를 위해서도 집사를 위해서도 꼭 필요한 일이다. 제대로 준비되지 못했고 제대로 알려고 노력하지 못해, 제대로 된 케어를 해주지 못하고 반려묘를 떠나보낸 집사의 후회다.
어리석지 않은 집사가 되고 싶다면, 세라 브라운의《전지적 고양이 시점》을 외면하지 말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