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를 만든 위대한 왕 세트 - 전5권 EBS 역사가 술술 : 역사를 만든 위대한 왕
에픽캔 출판기획팀 지음 / 에픽캔 / 2016년 12월
평점 :
품절


요즘 역사가 굉장히 중요시되고 있죠.

입시에서도 그렇고,

사회에서도 그렇고....

과거를 제대로 알아야 올바른 미래를 설계할 수 있죠.

 

사실 역사는 초등학교 5학년에 나오기에

저는 딸에게 천천히 가르치려 했어요.

3학년이나 4학년쯤....

 

그런데 요즘은 일찍 시작하긴 하더라고요^^

 

우리딸 이제 8살인데

사실 역사를 제대로 이해하기는 어려워요.

 

저학년때는 인물위주로 역사를 가르치는게 좋다고 하더라고요.

 

역사는 잘 몰라도

저녁에 늘 보던 EBS 보니하니에

나온 "역사가 술술"은 재밌게 잘 봤어요.

물론 저도 좋아하는 프로였구요.

 

그런데 보니하니에 나온 "역사가 술술"이 책으로 나왔어요^^

 

왕에 대한 세트 5권과 장군에 대한 세트 5권이 나왔어요.

 

제가 만나본 책은 왕에 대한 책이예요.

 

먼저 1권 장수왕에 대한 책을 읽었어요.

보니하니 역사가 술술에 나온 내용과 비슷하게 편집되어 더 좋더라고요.

 

그림이나 사진, 표, 지도가 많아서 이해하기에도 쉬워요.

글밥도 많지 않아서 저학년이 읽기에 아주 좋아요^^

 

EBS 홈페이지에서 "역사가술술" 다시보기도 가능하고,

보니하니 방송 화요일에도 나와요.

그런데 무엇보다 더 좋은것은

책 표지에 큐알코드가 있어서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찍으면

역사가 술술 영상을 볼 수 있어요.

 

책도 읽고, 영상도 보니 아이가 더 잘 이해하더라고요.

 

책 뒤에 독후활동으로 술술이의 활동노트라고

책 관련 문제가 몇 개 나오는데,

이것도 정말 괜찮은 것 같아요.

 

정말 추천하는 역사책이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