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최상위 초등 수학S 3-1 (2020년) - 개정 교육과정 반영 ㅣ 초등 최상위 수학S (2020년)
디딤돌 편집부 지음 / 디딤돌 / 2019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3학년 기본서와 연산서를 모두 디딤돌로 끝내고 심화학습에 들어갔어요.
초등수학 심화서로 최상위수학과 최상위수학S로 고민이 많았는데, 2학년때부터 계속 해오던 최상위수학S로 선택했어요.
아무래도 최상위수학S가 개념설명을 이미지로 해주고 있고, 개념문제를 다시 풀어가면서 심화문제로 넘어가기 때문에 조금은 더 친절한 심화서인지라....
아이가 심화학습할 때 거부감이 조금은 덜 생기는거 같아요.
그리고 최상위수학S가 서술형에서 부담이 덜해서 아이가 더 선호하기도 한답니다.
표지부터 군더더기 없는 최상위수학S
디딤돌 수학교재로 기본서부터 차근히 밟아가고 있기 때문에 심화학습까지 연계해서 공부하기 좋아요.
기본서에서 5단원 길이와 시간, 6단원 분수와 소수를 조금 어려워했기에 이번 심화학습을 통해서 확실히 다질 수 있기를 기대해보고 있어요.
아무래도 최상위이다보니 아이가 여러장씩 하는건 부담스러워해서 우리 아이는 한장씩 하고 있어요. 스스로 풀기가 좋을 때는 두장씩도 나가고 있지만, 무조건 한장은 풀면서 자기주도학습하고 있답니다.
최상위수학S가 좋은이유 앞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심화학습인데도 친절한 개념설명과 개념을 확인할 수 있는 문제에 있어요.
개념을 이미지로 한눈에 보게 정리를 해주고있다보니 이해력이 더 UPUP
서술형 싫어하는 우리아이, 서술형도 이제는 말로 풀어서 잘 설명할 수 있어요. 기본서로 초등수학 기본+응용으로 열심히 연습했기 때문에 가능한거 같아요.
하지만 모든게 순조롭게만 지나가지 않더라구요.
심화학습서라 확실히 난이도가 있는지라 주르륵 틀려버리는 경우도 많지만, 틀린 문제 스스로 다시 확인해가며 다시 풀어보고 주도적으로 문제해결해나가고 있으니 초등수학 걱정은 덜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