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는 항상 따뜻하고 기분 좋은 느낌을 받아 돌아오는 곳입니다. 어렸을 때에도 가족끼리 자주 제주도 여행을 다녔고, 최근에도 친구들과 제주도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갈 때마다 새롭게 느껴지고 좀 더 다른 곳도 돌아보게 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게끔 만드는 여행지입니다. 섬에서만 느껴지는 공기, 맑은 바닷물, 맛있는 음식, 정겨운 사람들. 제주도는 갈 때 마다 새로운 곳입니다.
제주 자동차 여행 코스 북을 받고 가장 놀란 점은 이 책은 목차가 3분류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지역별(제주 동부, 서부, 남부 등)/계절별(봄, 여름, 가을, 겨울)/테마별(아이들과 함께, 연인과 함께, 친구와 함께, 힐링코스등)로 구성이 되어 있다는 점에서 굉장히 활용 적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캠핑열풍이 생기면서 제주도에서 캠핑을 할 때 도움 되는 정보도 짤막하지만 충분한 정보를 주고 있습니다.
또, Special Travel장에서 추천 볼거리, 추천 맛집, 추천 카페 등을 넣어서 부모님과 먹으면 좋은 음식들, 제주도 메인볼거리 말고 다른 곳을 보고 싶은 사람들, 연인과 제주도에서 예쁜카페에서 낭만을 즐기고 싶은 사람들에게도 너무 좋은 정보를 주고 있습니다.
또한, 자동차 여행 코스북, 자동차 드라이브 컨셉에 맞추어서 드라이브 맵 가이드를 넣어서 해안도로를 정확하게 알고 갈 수 있도록 제공해 주었습니다.
제주도는 스쿠터, 자전거 등 새로운 여행이 많지만 해안도로를 드라이브 하면서 빠르고 알차게 보내려면 역시 자동차로 여행을 다니는 것이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자동차로 여행을 하려는 사람들 에게는 가장 적합한 책이라는 생각이듭니다.
책을 보면서도 제주도에 다녀온 느낌을 받고 아직 계획이 없어서 책 자체만으로 설레임을 가득 안을 수 있는 책입니다. 이 책을 보고 제주도 여행계획을 짜면 이번만큼은 제대로 알찬 여행을 다녀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