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0 한 권으로 끝내는 해커스 TESAT 이론 + 적중문제 (테셋) - 2020 최신판 이론/시사 연계학습으로 테샛 고난도 시사문제 대비, 실전모의고사 2회분 수록
서호성 지음 / 해커스금융 / 2019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TESAT은 복잡한 경제 현상을 얼마나 잘 이해할 수 있는가를 평가하는 종합경제이해력 검증시험이다. 시험은 일 년에 6차례 정도 있고, 경제이론 100점, 시사경제 100점, 응용복합 100점으로 총 300점 만점의 시험이다. 300점 만점 중 총점이 270~300이면 S급으로 시작하여 120~149이면 5급으로 분류되어 있고, S급부터 3급까지는 국가공인으로 인정된다고 한다. TESAT은 몇몇 대학에서는 졸업논문을 대체하기도 하고, 학점 취득, 기업체 채용 및 승진 등에도 활용될 정도로 활용도가 다양한 편이다.
이 책은 비전공자도 충분히 독학으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경제/경영학 비전공자를 위한 20일 완성 학습플랜과 경제/경영학 전공자를 위한 10일 완성 학습플랜을 제시하고 있고, 시사영역에 자신 없는 수험자들을 위해 '시사 파악법 특강'을 무료로 제공하고, 실전 모의고사 2회 분량과 막판 뒤집기 요약노트까지 제공하여 만반의 시험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책이 구성되어 있다.
각각의 챕터에 중요도를 표시해 두었고, 개념 설명과 더불어 관련 개념이 시험에서 어떻게 나오는지 기출문제도 곳곳에 첨부하여 문제를 통해 개념을 확인해 볼 수 있어서 좋았다. 그리고, 객관식 시험을 대비하기 위해서는 개념 위주의 공부 방법보다는 실전 문제를 다양하게 풀어보는 것이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데 각 파트가 끝날 때마다 기출 변형 출제 예상문제를 다수 수록하여 문제를 많이 풀어 볼 수 있어서 상당히 도움이 되었다. 또한, 각각의 소주마다 학습전략과, 출제 비중을 표시하여 공부의 방향을 잡을 수 있는데 용이했고, 책의 좌우 여백에 핵심 개념 및 본문 관련 부가 설명을 핵심 PLUS에 상세하게 서술하여 강의 없이 독학만으로도 충분히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었다.
TESAT 시험의 학습방법을 몰라 고민하는 시험 입문자, 이론과 기출문제, 실전문제를 한 권으로 정리하고 싶은 TESAT 시험 준비자, 최신 출제 경향을 면밀히 분석하여 단기간에 합격하고 싶은 수험자 등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