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프렌즈 싱가포르 - 20’~21’ 최신판 베스트 프렌즈 시리즈 2
박진주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19년 11월
평점 :
절판


해외여행을 준비할 때, 대다수의 사람들이 여행책자, 블로그, 여행 관련 프로그램들을 참고해서 여행 계획들을 수립할 것이다. 그중에 여행책 시리즈로 유명한 ‘프렌즈’ 가이드북에서 기존 프렌즈 책에서 꼭 필요한 핵심 정보만을 추려 뽑은, 한층 더 얇고 가벼워진 ‘베스트 프렌즈’ 여행 시리즈 가이드북을 편찬했다기에 기대가 되었다. 저자는 동남아의 묘한 매력을 일찍부터 파악하고 골목골목을 누비며, ‘NO TRAVEL, NO LIFE!’를 외치며 프렌즈 싱가포르 이외에도 시크릿 타이베이, 말레이시아 100배 즐기기 등의 동남아 관련 많은 여행 가이드북을 편찬했다. 다수의 여행 경험을 통해, 싱가포르의 핵심 지역 12곳을 비롯 싱가포르 주변 지역까지 싱가포르 여행의 A부터 Z까지의 모든 정보를 책에 망라해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싱가포르에서 꼭 해봐야 할 14가지 버킷리스트, 싱가포르의 대표 음식 18가지, 마실 거리 5가지, 싱가포르 쇼핑 아이템 9 등을 책이 작음에도 불구하고 빠짐없이 수록되어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 그리고, 싱가포르에 머무는 날별로, 반나절 코스부터, 4일 코스까지 추천 여행 코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여행의 목적별로 쇼핑을 위한 여행 코스, 미식을 위한 여행 코스, 아이를 동반한 가족 여행자를 위한 여행 코스로 분류해서 여행에 참고할 수 있도록 정리를 해 놓아서 급하게 여행을 가야 하거나, 여행 계획 짜기가 힘들어서 여행을 포기하는 사람들에게 정말 유용할 것 같았다.


또한, 주요 여행지를 소개하면서, 여행지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더불어 주소, 홈페이지를 비롯 운영시간과 요금, 이와 더불어 가는 방법까지 상세히 소개해 놓아서 굳이 수십 개의 블로그나 다른 여타의 여행책자를 보며 머리 싸매고 고생할 필요가 없을 것 같다. 개인적으로 여행 시에 현지 기념품 구입과 랜드마크 방문을 가장 중요시하는데 책에 관련 정보가 많아서 다음 싱가포르 여행 시에 많이 참고할 수 있을 것 같다. 여행 준비 기간이 부족할 때, 휴가 기간이 짧을 때, 빠르게 여행지의 핵심 정보를 알고 싶을 때, 여행지에서 참고하기에 편한 휴대 가능한 책을 원하는 여행객들에게 이 책을 적극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