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구력을 키워주는 즐깨감 과학일기 와이즈만 영재학습법
서지원 지음, 우지현 그림,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탐구력을 키워주는 즐깨감 과학일기

과학일기를 쓴다면 정말 좋을 것 같다. 아이들이 관찰일기 쓰기를 귀찮아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과학일기를 꾸준히 쓴다면 주도적인 학습을 할 수 있을 것 같다.
스스로 과학일기를 쓴다면 창의력, 관찰력, 탐구력이 크게 자랄 수 있다.

‘탐구력을 키워주는 즐깨감 과학일기’(서지원 글, 우지현 그림,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와이즈만 북스 펴냄)은 어린이가 직접 읽고 깨달아서 바로 실천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공부에 강한 과학일기 학습법을 알려준다. 막연하게 어렵다고 생각하는 어린이라면 꼭 이부분에 관심을 갖고 읽는다면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다.
우지현 선생님의 그림은 포인트를 잘 잡아주고 재미있어 좋다. 만화를 보는 듯한 착각도 할 수 있어 더 친근하게 읽는다.

올 6월에 기니피그라는 작은 동물을 입양해 왔다. 그즈음에 아이들이 흥분하여 관찰 일기를 쓴다고 기니피그의 변화 관찰을 자주 했다.
하지만 그것은 익숙하거나 누가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해야한다는 것에 부담감을 느끼는 것 같더니 몇 번하고 포기를 했다.

아이들이 과학일기를 쓰면서 생활 속 이야기에도 관심을 보이고 건성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꼼꼼하게 관찰을 한다는 것이다.

아이는 무엇을 적어야할지, 어느 영역까지 해야 하는지 등 다양한 것들 고민해보고 있다.
과학에 흥미가 없거나 관찰하는 것을 싫어하는 아이들이라면 꼭 전해주고 싶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