된다 된다 영어된다! - 대한민국 숨은 영어고수들의 훔치고 싶은 영어비법30
백선엽 지음 / 잉크(위즈덤하우스) / 2010년 11월
평점 :
품절


 영어 때문에 고민인 우리 모두에게  <된다 된다 영어된다>는 정말 힘이 되어 주네요. 

특히 정회일씨 이야기는 정보를 넘어 감동까지 줍니다.  

오랜 투병생활 중에 영어를 버팀목삼아 불끈 일어나 이겨내고 , 이제 영어를 통해 인생을 이야기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희망과 꿈을 주는 일도 하고 있다니 큰 박수 보냅니다!   

소심한 성격, 아픈 몸, 무직 상태에서 그를 끌어올려준 긍정의 힘은 꾸준한 공부, 목표설정, 다독등이었다고 해요.  

이 책에서 실천하고 있거나 실천하고 싶은 것은

1.중얼중얼 말하라....한 남자가 신호등에 서있다. 초록불이 켜졌다. 그 남자가 길을 가로질러  간   다. (눈에 보이는 대로 영어로 ) 

2.원서를 읽어라...초등생 아들과 꾸준히 하고 있어요. 단, 책은 아이가 고르게 해요.효과 좋네요. 

3.영화를 자막없이 보기...이것도 실천 중 

4.팝송 듣고 따라하기..동생 주었던 오성식 팝스 잉글리쉬 아깝네요. 실천계획 중 

 여기 나오는 고수들의 특징은  영어를 적극적으로 좋아해서 즐기면서 공부하고, 꾸준히 연습했다는 것이네요. 사람마다 성격따라 달라지는 영어공부법을 읽다보니 이런 생각이 드네요. 

나도 정말 영어 잘하고 싶다!!! 오늘부터 중얼중얼 말하기부터 실천하자!

당당한 인생을 위해서도 영어는 맘껏 친해져야할 친구 같아요. 

나의 성공담을 들려줄 그날을 위해 우리 모두 힘내자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