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의 심리학 - 위기 극복을 위한 로라 데이의 12강의
로라 데이 지음, 채인영 옮김 / 허원미디어 / 2009년 4월
평점 :
절판


 이 책엔 현재 내가 위기에 처했는지 알아보는 체크리스트가 있다.대부분 해당이 될 것이다. 어느 누구도 크고 작은 위기, 인생의 시련을 비껴갈 수 없다. 그러나 위기는 내리막길도 끝도 벼랑도 아닌 뒤에 변화와 성공을 준비하는 인생의 선물이라는 것이 저자 로라 데이의 확신에 찬 입장이다. 

 성공학 관련 수 많은 책들이 시중에 많이 나와 있지만 그것을 정확하게 위기로 포인트를 잡아 글을 이끌어 간 로라 데이에게 선 뭔가 신념에 찬 에너지가 느껴졌다. 위기를 잡아 당기면 그 뒤에 멋진 변화와 성공이 고구마처럼 줄줄이 따라 나온다니 정말 신나는 일이 아닌가! 

 이름만 대면 다 아는 멋진 인생을 경영한 사람들 중에 위기나 시련, 절망의 늪을 건너지 않은 자가 누가 있는가? 없다 . 저자는 위기에서 나에게 초점을 맞추고 제일 먼저 나를 구하라고 말한다.그러면 그 다음 남도 도울 수 있고 로라 데이처럼 세상의 모든 사람들에게 도움의 손을 내밀수 있는 사람이 된다는 것이다. 

술술 읽히지는 않았지만 일단( 직관의 힘을 크게 믿어야 잘 읽힘) 손에서 놓을 수 없는 매력적인 책이다. 위기에 반응하는 형태를 불안형, 우울형, 분노형, 부인형 네가지로 나누어 형태별 극복요령까지 친절하게 제시하고 있어 중간중간 제시된 연습문제를 성실히 풀면서 읽어 나간다면 인생을 바꾸는 중요한 터닝포인트가 될 수 있는 책이다. 

자기 안에 살고 있는 여러가지 타입의 사람들 중 가장 위기를 잘 극복할 현명한 나를 찾으라는 대목이 참 버겁게 느껴지기는 했지만 사실 우리가 살아가는 지혜를 얻고 인생의 선물을 받고 싶다면 꼭 자기 맞은 편 의자에 지혜로운 나를 읹히는 시도를 해보라고 권하고 싶다. 

제목이 약하다는 생각이 들긴 하지만 시크릿을 읽고 공감한 사람들은 다지기 차원에서 꾝 읽어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