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인장 호텔 마루벌의 좋은 그림책 2
브렌다 기버슨 지음, 이명희 옮김, 미간로이드 그림 / 마루벌 / 1995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마루벌의 좋은 그림책 두번째 '선인장 호텔'을 보고 선인장의 일생을 알게 되었다. 메마른 사막 한가운데 서서 온 힘을 다해 빨아들인 물로 조금씩 자라는 사구아로 선인장은 아빠 키 열배나 되는 키로 자라난단다. 사막에 사는 여우,토끼,들쥐,도마뱀등이 사막의 열을 피해 구멍을 뚫고 그 속에 들어가 산다는 것도 이책을 통해 처음 알게 되었다. 이 장면을 아들은 제일 흥미 있게 보았다.구멍 속에 한마리씩 들어가 있는 동물들을 가르키며 '이게 모까(뭘까?)하고 계속 물었다.

이백년까지 산 사구아로 선인장이 마침내 쿵!쓰러져 생을 마감할 때 그것은 장엄함 그 자체로 느껴졌다. 아들은 침대에서 선인장이 이렇게 쓰러졌다며 쿵 넘어지는 흉내를 낸다.새들에게 멋진 호텔이 되었던 수많은 구멍도 텅 비고, 달콤하던 열매는 다 말라버리고 이제 사라져 다시 낮은 곳을 좋아하는 사막의 동물들에게 안식처가 되어 주는 선인장 이야기......

아이들에게 그림만 보여주어도 사막의 생태와 자연의 아름다움을 충분히 느낄 수 있을 것 같다. 가치있는 인생에 대해 생각하게 해 주는 동화였다. 어느 누구에게 나는 편안한 안식처가 되어주는 삶을 살고 있는지, 내가 뿌리내린 땅이 너무 메라르다고 불만만 하며 깊은 곳에 흐르는 물까지 뿌리내리기를 미리 포기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곰곰이 생각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