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이 알아야 할 시 중학생이 (첨부)
중학생이 알아야 할 시 중학생이
중학생이 알아야 할 시
나는 여름방학부터 시를 한 수씩 읽기 시작하여 일주일간에서 가장 마음에 와닿는 시를 외워 친구들 앞에서 암송을 해왔다.
이 책중에도 내가 그동안 읽었었던 시도 여러 편 있어서 방학중에 시를 읽은 것에 대해서 커다란 자신감과 뿌듯함이 있었다.
시란,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기도 하지만 감동뿐만 아니라 세상에서 살아가는 방법과 삶에 지친 영혼들에게는 시 읽기 가 가장 필요한 것 같았다.
또한, 시는 작가의 그때 그때의 상황과 기분, 모든 것이 나타나기 때문에 시로 작가의 모든 것을 파악 할 수 있었다.
그래서 나 또한 시를 지을 때에도 굉장히 조심해야( ) 한다는 생각도 하게 되었다.
나는 이 책에서 너무 많은 것을 얻었다고 생각된다.
지금 채팅용어나 10대들이 사용하는 언어가 우리 순수 국어에게 굉장한 나쁜 영향을 주고 있어 많은 10대들이 바르고 곱지 못한 언어를 사용하고 있지만 이 책을 통해서, 시를 읽음으로써 나의 언어가 조금씩 변화되어 가는 것도 느끼게 되었다.
시를 한 수 한 수 읽을 때마다 시에 사용되는 언어들을 따라 더 아름답게, 곱게, 품위 있게 하게 되었다.
평소에 고치지 못한 언어들이 이 시책으로 통해서 언어가 변화되어 감사하게 생각된다.
..... (중략:첨부파일 클릭 바랍니다)
제목 : 중학생이 알아야 할 시 중학생이 (첨부)
출처 : 탐구스쿨 자료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1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중학생이 알아야 할 시 중학생이
파일이름 : 중학생이 알아야 할 시 중학생이.hwp
키워드 : 중학생이알아야할시중학생이,중학생이,알아야
[추천자료]
-
안도현의 `연어`를 읽고 안도현의 연어-
별을 읽고 나서 별을 읽고-
노인과바다를 읽고나서 노인과 바다-
파우스트를 읽고 파우스트를 읽고…-
거꾸로 읽는 세계사를 읽고나서 거꾸로 읽는 세계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