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당신은 뇌를 고칠 수 있다 - 매주 1시간 투자하여 최상의 기억력, 생산성, 수면을 얻는 법
톰 오브라이언 지음, 이시은 옮김 / 브론스테인 / 2019년 8월
평점 :
이 리뷰는 yes24에도 올렸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이 책이 베스트셀러가 되고 높은 평점이 유지되는 것이 우리 사회에 악영향을 끼친다고 믿기에 리뷰를 적습니다. 이 책은 못 쓴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어지럽게 비유하고 허망하게 주장합니다. 전문용어나 약어를 남발하며 전달력 없는 문장이 대부분입니다. 여러 주장에 논리적인 근거도 서술되어 있지 않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rbLBfbdVhGc 이 영상 33초를 보면 고영성 작가가 판권을 산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고영성 작가와 관련된 다른 유튜브 채널 (신박사tv, 체인지그라운드)에 홍보 영상이 엄청나게 올라오고 있다는 것을 보면 이 책이 조직적으로 홍보되고 있다는 의심을 품게 됩니다. 그들이 홍보하기 위해 내뱉는 말들을 듣고 있자면 이분들이 '완벽한 공부법'의 그 저자가 맞는지 궁금해집니다.
우리는 모두 의사가 아닙니다. 과학도도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지럽게 써진 전문 용어들을 보고 '그렇구나'라고 넘어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책을 읽을 때, '그래서 여기서 작가가 하고자 하는 말은 무엇이지? 그 근거는 무엇이지?' 라는 두 가지 질문만 던져 보아도 책장이 잘 넘어가지 않는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마케팅을 통해 베스트셀러 순위에 올랐다는 이유로 여러분의 소중한 돈과 시간이 낭비되지 않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