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그박사 2 - 자연 생물 관찰 만화 에그박사 2
에그박사 지음, 홍종현 그림, 박송이 글, CJ ENM 다이아 티비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기 키즈 크리에이터 에그박사의 원작 영상을

생생한 관찰 스토리와 귀여운 생물 도감으로

재구성한 자연 생물 관찰 만화

에그박사 두 번째 이야기가 출간되었어요.

 

 

'에그박사'는

생생한 자연 생물 콘텐츠로 자리매김한

인기 키즈 크리에이터로

에그박사, 양박사, 웅박사가 모여

도시에서 쉽게 만날 수 없는

신비롭고 놀라운 자연 생물의

이야기를 들려준답니다.

특히 살아있는 신기한 곤충들과 동물들을

생생하고 재미있는 영상 콘텐츠로 풀어 내어

자연 생물에 호기심이 가득한

어린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해요.

 

에그박사2권에서는

미끌미끌 양서류와 환형동물,

자연 습지 생물 관찰 스토리가 펼쳐져요.

개구리와 도롱뇽, 거머리, 지렁이

친구들을 만나러 에그 박사와 함께

습지로 출발해볼까요?

 

 

 

 

겨울잠을 자던 생물들이

깨어나는 날 '경칩',

오늘의 미션은 개구리알 채집이에요.

 

개구리알 채집을 위해 간 곳은

'습지 생태 공원'

다양한 습지 생물들을

만나볼 수 있는 곳이랍니다.

 

 

 

어렵지 않게 개구리알 채집에 성공!!

개구리알을 자세히 보면

동글동글한 검은 점들이 보이는 데

이 모양으로 알이 태어난 시기를

알 수 있다고 하네요.

금방 낳은 알일수록 원형에 가깝다고...

도롱뇽 알도 개구리알과 비슷하게 생겼지만

도롱뇽은 포획 금지 보호종이라

절대 채집하면 안 된다고 하네요

개구리알과 도롱뇽 알을

구별하는 방법,

꼭 기억해두어야겠어요.^^

 

 

개구리알 채집 15일 경과!!

막내 개구리알의 시점으로

재미있게 표현되어 있네요.

의인화된 생물들의 이야기도 꿀잼이에요.

 

개구리의 한살이를 한 컷으로 정리한 건

다른 자연관착 책에서도

자주 볼 수 있죠.

 

 

 

 

 

에그박사2권에서는

올챙이와 함께 지낸 60일도

재미있게 정리해주었어요.

올챙이 먹이주기, 수조 물 갈아주기,

노래 불러주기까지...ㅎㅎ

올챙이는 꼬리가 사라지면서

점점 폐 호흡을 시작해서

계속 물 속에 있으면 죽을 수도 있으니

미리미리 돌멩이도 넣어주었어요.

 

늠름한(?) 참개구리로 자라난 올챙이들...

개구리의 놀라운 신체 능력도

한눈에 쏙쏙 들어오면서도 재미있게

설명해 주고 있어요.

 

에그박사 사촌형이 키우는 개구리들과의

사냥 대결도 재미지네요.

평소에 징그럽다고 느껴지던 개구리가

이 책을 읽다 보면

귀엽고 친근하게 느껴진답니다.^^

 

정들었던 참개구리들을 자연으로 돌려보내기 위해

나선 박사님들...

살던 연못이 없어져서 슬퍼하고 있는

도롱뇽을 만나서 임시보호를 맡게 돼요.

도롱뇽이 기운을 차릴 때까지 보호하고

방생한 걸 인증하면 된다고 하네요.

 

임시보호를 맡게 된 도롱뇽의 종류는

고리 도롱뇽!!

한반도에 살고 있는 도롱뇽의 종류는

네발가락도롱뇽, 이끼도롱뇽, 제주도롱뇽,

고리 도롱뇽이 있다고 해요.

 

안전한 곳을 찾아 고리 도롱뇽을 방생하러 갔다가

거머리도 만나고,

가을무를 심다가 지렁이도 만나는 등

생생한 관찰 스토리가

흥미진진하게 펼쳐지는

자연 생물 관찰 만화!!

 

생물 도감 관찰 만화 에그 박사는

만화로 풀어 낸 생생한 관찰 에피소드와

똑똑한 워크북 활동,

에그박사의 제작 일기로 구성되어 있어요.

중간중간 실려 있는

생물 퀴즈 게임, 생물 도감 그리기.

관찰 보고서 작성하기 등

다양한 워크북 활동이 알차더라고요.

 

 

인기 키즈 크리에이터 에그박사,

양박사, 웅박사가 자연을 누비며

신기한 생물들을 관찰하는

짜릿한 메인 스토리와

의인화된 곤충들의 서브 스토리로 구성된

자연 생물 관찰 만화 에그박사2권,

도시생활에서는 쉽게 접하지 못하는

자연 속 이야기를

생생하게 만나볼 수 있어서

초등 아이들에게 추천해 주고 싶은 책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