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의 신에게 배우는 머니 시크릿 - 돈도 운도 없던 인생에 찾아온 기적의 부자수업
김새해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떻게 사는게 잘 사는 걸까?

삶을 살면서 항상 궁금했다

아이를 낳고 키우면서 내 내면을 들여다보기 시작했고

내면아이 상처치유와 의식성장에 관심을 가졌다

아이들을 잘 키우려면 내 마음이 편해야된다고 생각했다

내 감정하고 분리해서 아이들을 고유하게 있는 그대로 보고 싶었다

돈이 풍족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항상 하고 살았다

우리 가족이 하고 싶은 것, 가지고 싶은 것, 먹고 싶은 것에 아낌없이 돈을 쓰고 싶다

그런데 돈이 없다, 돈이 필요하다는 생각은 무의식에선 결핍이라서 돈이 부족한 현실이 창조된다고 한다

그동안 부에 관한 책을 읽어봤지만, 아직 마음으로 내용이 들어오진 않는 것 같다

'돈의 신에게 배우는 머니 시크릿'은 내면 아이 치유, 의식성장, 부에 대한 의식의 내가 관심있는 세가지에 대한 내용이 나오는 책이다

김새해 작가님은 이 내용을 어떻게 이해하고 풀어낼지 그 내용이 궁금했다

김새해 작가님은 유투버이면서 작가이시다

여러 직업을 경험하고, 여러 나라에서 살면서 한 다양한 경험과 그동안 작가님이 배우고 읽은 책의 내용들이 이 책에 녹아있었다.

김새해 작가님 유투브를 보면 어려운 내용을 작가님이 표현법으로 쉽게 전달해주시는데, 이 책도 작가님이 이해한 의식성장과 내면아이치유, 부의 의식에 관한 내용을 쉽게 표현해서 전달해준다는 느낌을 받았다

'돈의 신에게 배우는 머니 시크릿'은 주인공 하루가 천사 이레에게 미라클 리조트에서 2박 3일간 받는 부와 행복에 이르는 방법을 배우는 내용이다

소설 형식으로 내면 아이 치유와 부의 의식 성장에 관해 쉽게 알려준다


스윙월드는 수치심, 죄의식, 무기력, 슬픔, 두려움, 욕망, 분노, 자존심 단계를 의미한다

이 단계의 사람들은 열심히 노력하며 지금의 단계를 벗어나려고 하는데, 실상은 이 단계들 내에서 그네를 타고 앞뒤로 이동밖에 못한다

예로 돈이 없는 현실이 무서워 돈을 열심히 모았는데, 모으고 나서는 한번에 돈을 날리거나, 돈이 없어지는 것이 두려워 움켜지고 있는 것이다

스윙월드 안의 사람들은 남 탓을 하며, 책임을 지려고 하지 않는데, 이 단계에서 벗어나려면 자신의 감정에 책임을 지는 것이 중요하다


나는 이 책에서 의식 단계에서 수치심에서 자부심까지를 스윙월드, 용기 이상의 단계를 레인보우 월드로 표현하고 각 단계를 설명한 부분이 제일 좋았다

각 의식단계의 사람들의 특징과 자주하는 표현을 쉽게 설명해줘서 그동안 어려웠던 부분이 이해가 되었다


내면아이치유와 의식성장에 관심이 있고, 부와 행복을 이루고 싶은 사람이라면 이 책이 다른 의식성장 책을 읽기전에 읽으면 도움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