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의 정서지능을 키워주는 그림책 놀이 - 3~7세용
이정원 지음 / 예문아카이브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육아를 하면서 아이 책만 읽어줬다.

독후 활동을 준비할 시간은 그냥 쉬거나 잠을 자서 아이와의 시간을 잘 보내는 것에 만족했었다.


작은 아이와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 책을 자주 읽으니, 책을 활용한 놀이를 해보고 싶었다. '그림책 놀이' 책에 대화하는 방법과 놀이 방법이 나와있어서 활용하기 좋았다.


그림책 놀이 책은 6개의 파트로 나눠져 있다.

첫 파트는 그림책 읽기에 대한 중요성과 전반적인 설명을 해놓았고, 뒤의 5파트는 표현력/ 관찰력/ 상상력/ 감정 표현/ 자존감을 키우는 그림책과 독후 활동으로 나눠서 소개해 놓았다.

나는 그동안 단행본보다 전집 위주로 책을 구매했었기 때문에, 이 책에 나오는 그림책은 몇 권만 가지고 있다.

책을 보면서 욕심나는 단행본들이 있었는데, 특히 part 5의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그림책 놀이와 part 6의 자존감을 키우는 그림책 놀이에 나오는 책은 전부 구매하고 싶다고 생각이 들었다.


이 책에 내가 가지고 있는 책이 있었다.

아이가 기차를 좋아해서 기차와 한글을 연계해서 보면 좋을 것 같아서 샀었다. 나는 글자를 보게 하고 싶었는데, 아이는 그림을 위주로 보고 글자는 안 봐서 참 아쉬웠던 기억이 있다.

나처럼 이 책을 글자 위주로 보여주는 실수를 부모들이 많이 한다고 한다.

별빛 향기님은 이 책의 그림을 보면서 아이와 대화를 했다고 했다.

큰 아이 때, 책 읽기와 한글 떼기만 집중해서 아이와 책의 그림을 보며 대화할 생각을 못 한 것 같아 아쉬웠다

그림을 참 꼼꼼히 구석구석 보는 아이였는데, 아이를 좀 더 존중해 주고 그 시간을 즐기지 못한 것 같다


'그림책 놀이' 책에는 아이와의 대화에 활용할 수 있는 팁이 나오는데, 내가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도 있어서 좋았다. 내가 아이랑 대화하면서 실수할 수 있는 부분도 섬세하게 알려주셨는데, 앞으로 아이와 얘기할 때 조심해야겠다.

그동안 내가 알고 있는 언어가 부족해서 아이와의 대화가 어려웠었는데, 이 책에 나오는 대화 내용을 연습해서 활용해야겠다.


그림책 놀이 책을 읽으면서 아이와 책을 읽으면서 활용하고 싶은 부분이 많았다.

이 책에 있는 단행본이 아니라도 집에 있는 책을 읽으며 빛 향기 님의 비법들을 활용할 수 있는 것들은 활용해 보고 싶다.

색깔, 동물, 요리 등을 활용한 놀이는 같은 주제를 가진 집에 있는 책을 활용해서 아이와 놀아도 좋을 것 같다.

'그림책 놀이'는 그림책을 읽으면서 아이와 놀이로 확장을 하며, 아이와 대화를 나눌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아이에게 책을 읽어주면서 어떻게 놀이로 확장할 수 있는지 궁금한 사람은 이 책이 도움이 될 것 같다.

*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읽고 활용한 후에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