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행복재테크'와 '젊은 부자'
재테크 관련 인터넷 카페 중 요즈음 가장 큰 관심을 끄는 카페 중 하나가 바로 ‘행복재테크(이하 행크)’카페이다. 얼마 전 행크에서 주최한 강의(아파트 200채 사들인 젊은 부자의 투자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다. 수백명이 가득찬 열기있는 강의였는데, 기존 강의와는 완전히 챠별화된 특강이었다.

(2) 특강과 책출간
당시 투삶(저자 닉네임)님의 강의를 놓치지 않고 들으려고 열심히 메모 하였지만 한계가 있어, 책으로 나왔으면 좋겠다는 아쉬움이 있었는데, 금차 책으로 출간되었다는 이야기를 듣고 바로 구입하게 되었다. 특강 때 송사무장님이 말씀하시길 실적으로 증명하는 분에게 기회를 준다는 이야기를 하신 적이 있는데 특강에 이어 책까지 발간할 수 있도록 배려해 주신 것 같았다.

(3) 책을 보고 느낀 점
책표지 안쪽에 실린 저자의 사진을 보면 마치 강의 때 보았던 투삶님의 열정어린 모습이 연상된다. 책을 목차를 살펴보면 군더더기 없이 이론이 아닌 실전위주로 짜여져 있어, 무척 유용할 것 같다. 이 책의 곳곳에는 저자 자신의 아파트 계약서가 나온다. 그만큼 솔직하고 당당하다는 느낌이 든다.

(4) 새로운 접근 방법
저자는 주식투자의 기법을 부동산에 접목하여 성공한 사례를 소개한다. 또한 저자의 부동산 시장 가치평가를 판단하는 수단으로 PIR(Price Income Ratio)를 제시한다. 저자는 이를 토대로 인천과 서울 등 수도권 아파트의 가치평가를 해준다.
(5) 저평가된 수도권 부동산 투자전략
저자는 책에서 수도권 투자 유망지역과 피해야할 지역을 상세히 알려준다. 이는 특강때 많은 수강자들이 가장 관심을 가지고 들었던 부분인데, 이 책에서 아낌없이 공개한다. 부동산 매입을 검토 중인 사람이라면 이 부분을 특히 숙독하면 좋을 것이다.

(6) 역발생으로 기회를 만들어라.
저자가 살고 있는 영종도를 사례로 남들과 다른 역발상을 통해 만들어낸 성과를 제시한다. 한때 유령도시라고 매스컴에 보도되었지만, 남들이 두려워할 때 과감하게 투자하여 힘든 시기를 거친 후 큰 수익을 낸 과정을 소개한다. 이는 이 책의 뒷표지에 있는 “자본주의 시장에서는 청개구리가 성공한다”는 말과 맥락을 같이한다.

(7) 경제적 자유와 행복한 미래
저자는 “돈이 일하게 하고 경제적 자유를 얻어라”라고 말한다. 이를 위해서 현금흐름 시스템을 구축하는 법과 임대사업과 경매투자에 대한 노하우를 공개한다. 이 책의 끝부분에는 금리와 아파트값의 관계, 수도권 부동산의 투자전략, 부동산 협상전략 등이 소개된다. 이 중 특히 관심을 끈 것은 “부동산 매매 및 임대를 위한 최소한 투자” 부분이었는데, 이것은 바로 실전에서 사용가능한 유익한 내용이다.

(8) 책을 다 읽고 난 느낌
이 책에서는 우리가 어렵다고 생각하는 부동산을 참 쉽게 다루는 것 같다. 책 서두에서 나왔듯이 저자는 적은 돈으로 많은 주택을 단기간에 구입했다. 남들은 집한채를 사는데도 큰 고민을 하는데 이렇게 쉽게 거래할 수 있었던 비법은 무엇이었을까? 아마도 제대로된 공부 때문이었던 것 같다. 저자가 오랜기간 힘들게 축적한 재테크 비법을 이 한 권의 책으로 습득할 수 있다면, 정말 최고의 투자가 아닐까 생각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