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멋진 제주도 (본책 + 만들기 책) 내 손으로 완성하는 어린이 여행 플랩북
이향안 지음, 안아영 그림 / 다락원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보면 여행 다니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날이 선선해지니, 더욱 여행 가기 좋은데요. 여행지로 많이 선택하는 곳 중 하나가 제주도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초등 1학년인 우리 꼬맹이 달덩이와 함께 재미있는 놀이식 학습을 할 수 있는 어린이 여행 플랩북 <나의 멋진 제주도>를 가지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어요. 제주도를 여러 번 가봤어도 늘 갈 때마다 어디로 갈까 고민이 되더라고요. 그런데 가족과 함께 가면 좋은 추천 여행지가 수록되어 있으니 참고해서 가기 좋은 듯싶네요. 키워드로 미리 보는 제주도를 보며 다녀왔던 곳들이 좀 있어서 아이와 함께 이야기를 나눠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어린이 여행 플랩북 <나의 멋진 제주도> 첫 시작은 비행기를 타고 제주도로 여행을 떠나는 것이었습니다. 작년에 가족여행으로 제주도를 다녀온지라, 어린이 여행 플랩북 <나의 멋진 제주도>를 보면서 작년에 다녀온 제주도에서 귤 따기를 했던 것과 민속촌에 가서 다양한 체험을 했던 이야기를 나눴어요. 그러고 나서 어린이 여행 플랩북 <나의 멋진 제주도>과 함께 하나하나 활동을 해보았습니다. 퀴즈, 스티커, 플랩, 팝업 등 한 권에 담긴 이 책은 저학년 아이들이 즐겁게 활동하기 좋은 어린이 여행 플랩북! 먼저 눈으로 읽고, 손으로 만들고, 마음으로 그곳을 느낄 수 있게 해주니, 아이는 또 제주도 여행을 가고 싶다고 합니다. 제주도 여행지가 들려주는 자연, 역사, 문화, 음식 등의 제주도의 모든 것을 플랩과 팝업으로 만들어 볼 수 있으니, 이러한 활동으로 다음에 제주도 갔을 때는 아이가 느끼는 바가 더 크겠죠? 책을 통해 제주도의 문화도 익히며 재미있게 학습한 교재! 이 교재를 보니, 교외체험학습 신청서 및 보고서 잘 쓰는 방법도 수록되어 있어서 학기 중에 아이와 함께 제주도 여행을 계획했을 때도 활용하기 좋을 것 같네요. 작년에 학기 중에 교외체험학습 신청서를 제출하고 보고서를 작성할 때 아이와 열심히 작성은 했지만, 뭔가 살짝 어려움은 있었거든요. 내 손으로 완성하는 어린이 여행 플랩북 <나의 멋진 제주도>도 마음에 들었는데, 보니깐 <나의 멋진 경주>도 출간됐더군요. 그래서 함께 하고 싶네요. 곧 경주 여행도 떠날 예정이라서 말이죠.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